'대도서관♥' 윰댕, 신장이식 부작용 극복…172cm·58kg 다이어트 大성공

이게은 2023. 5. 17. 0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윰댕이 다이어트에 성공, 더욱 날씬해진 몸매를 자랑했다.

16일 윰댕의 채널에는 '2주 동안 -3.2kg 감량한 다이어트 식단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유튜버 윰댕이 다이어트에 성공, 더욱 날씬해진 몸매를 자랑했다.

16일 윰댕의 채널에는 '2주 동안 -3.2kg 감량한 다이어트 식단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윰댕은 현재 키 172cm에 몸무게가 61.2kg라면서 "삐져나온 살도 많고, 출산하고 살도 두 번이나 많이 쪄서 뱃가죽도 많이 늘어났다"며 2주 다이어트를 선언했다. 필라테스 강사는 윰댕에게 "확실히 근육까지 많이 빠진 상태여서 힘이 예전만큼 없다"고 지적했고 윰댕은 "이번엔 등 근육을 만들어보고 싶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윰댕은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살려고 시작했다. 무릎도 아프고 다리도 저리다. 체중이 많이 늘어나니까 맞는 옷이 하나도 없다. 크리스마스 때부터 해오고 있다. 60kg 대 초반에서 50kg대로 넘어가는 시점이라 기록으로 남기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다이어트 시작 전 몸무게가 69kg였다. 신장이식 전 평균 몸무게가 52kg여서 52kg가 저의 목표다. 이번엔 3kg 감량이 목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윰댕은 두 끼는 쉐이크, 한 끼는 일반식을 먹는 것으로 식단을 진행했다. 윰댕은 일반식을 곤약 떡볶이, 치킨 스테이크, 설렁탕, 현미곤약밥, 소고기 안심, 마라탕 등으로 채웠고 "입이 터져도 다음날에는 내 식단으로 돌아오면 된다. 괜찮다. '내가 생각해도 미쳤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먹은 다음날에는 쉐이크로만 세 끼를 먹었다. 2주 동안 운동은 세 번 갔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건 식단 같다"라고 되돌아봤다.

다이어트 마지막 날 윰댕은 3.5kg가 감량된 58kg를 인증했고 "뱃살과 턱살이 많이 빠졌다. 너무 대단하지 않나"라며 자축했다.

한편 윰댕은 지난 2015년 유튜버 대도서관과 재혼했다. 수년 전 신장이식 수술 후 체중 증가 등 부작용을 겪었다고 밝힌 바 있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