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아토피 피부염 무료 건강강좌 개최
박효순 기자 2023. 5. 17. 05:52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권정택)이 오는 23일 오후 2시, 병원 4층 송봉홀에서 ‘아토피 피부염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아토피 피부염 환자수(2022년 기준)는 약 100만 명에 이르며, 발생 연령대로는 0~9세 29%, 10대 15%, 20대 17%를 차지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소아·청소년을 넘어 성인에게도 꾸준히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명확한 발생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은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만성질환으로, 치료제 사용과 함께 꾸준한 생활 관리 및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건강강좌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 및 보호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알레르기 피부검사(Allergy skin test), 아토피 피부염은 왜 생기나요, 이렇게 관리하세요 등에 대해 강연과 질의 응답이 진행된다.
강좌 전 선착순 희망자 20명에 한하여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를 무료로 해준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02)6299-1530
박효순 기자 anytoc@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