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타석 홈런에 타구속도 178.8km, 비거리 136m. 잠실 빅보이의 미친 파워[잠실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실 빅보이'가 드디어 터졌다.
LG 트윈스 이재원이 올해 첫 손맛을 보자마자 연타석 홈런을 터뜨리며 힘을 과시했다.
이재원은 16일 잠실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홈경기서 8번-좌익수로 선발출전해 4회와 7회 연타석 홈런을 터뜨렸다.
KT 외국인 선발 웨스 벤자민과 상대한 이재원은 첫 타석에서 깨끗한 우전안타로 좋은 타격감을 보였고, 4-5로 뒤진 4회말 두번째 타석에서 드디어 첫 홈런을 터뜨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잠실 빅보이'가 드디어 터졌다.
역시 거포는 달랐다. LG 트윈스 이재원이 올해 첫 손맛을 보자마자 연타석 홈런을 터뜨리며 힘을 과시했다.
이재원은 16일 잠실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홈경기서 8번-좌익수로 선발출전해 4회와 7회 연타석 홈런을 터뜨렸다.
지난 6일 1군에 콜업돼 전날까지 7경기서 타율 1할8푼8리(16타수 3안타)의 부진을 보였던 이재원은 홈런도 하나 없었다.
한꺼번에 2개가 터졌다. KT 외국인 선발 웨스 벤자민과 상대한 이재원은 첫 타석에서 깨끗한 우전안타로 좋은 타격감을 보였고, 4-5로 뒤진 4회말 두번째 타석에서 드디어 첫 홈런을 터뜨렸다. 2사후 타석에 나온 이재원은 벤자민의 초구 145㎞의 가운데 직구를 가볍게 받아쳤고, 맞자마자 홈런이었다. 타구속도가 178.8㎞에 비거리가 무려 136m의 대형 홈런.
이재원은 7회말 또 홈런을 쳤다. 5-10을 크게 뒤진 7회말 선두타자로 나온 이재원은 벤자민에 이어 두번째 투수로 나온 손동현과 대결을 펼쳤다. 3B1S에서 5구째 손동현의 127㎞의 슬라이더가 가운데로 몰린 것을 놓치지 않았다. 또 때렸고 또 넘어갔다. 이번에도 121m의 큰 홈런이었다. 타구 속도는 174.8㎞.
이제야 LG 염경엽 감독이 원하는 타격을 하기 시작했다. 염 감독은 지난시즌 마치고 상무에 입대하려던 이재원을 면담 끝에 1년 더 함께 하기로 했다. 염 감독이 이재원을 박병호처럼 키워 보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꾸준히 출전시키겠다고 하면서 이재원도 마음을 돌렸다.
애리조나 캠프에서 열심히 훈련을 했으나 막판 옆구리 통증이 왔고, 재활 후 시범경기 막판에 돌아왔지만 홈런을 치고 다시 옆구리 통증을 느꼈다. 결국 4월 한달을 재활하는데 보낸 이재원은 몸상태가 확실하게 좋아졌고, 2군에서도 5경기서 3개의 홈런을 터뜨리며 좋은 타격감을 만든 뒤에야 1군에 올라왔다.
염 감독은 이재원이 부담없이 삼진을 당하더라도 자신의 스윙을 할 수 있도록 하위 타선에 고정시켰다. 초반 부진했던 이재원이 이제 대포를 가동했다. 박동원과 '뻥 야구'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높아지는 날이었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재산 어마어마..재혼한 ♥유영재 관리비만 내며 막말"('뒤통령')
- '전 국가대표' 김동성, 건설 현장서 열일 中. "다 내려놓고 현실에 맞게…"
- 고두심 "사기 결혼 당한 이계인 안타까워..눈물로 앓는 모습 마음 아팠다" ('회장님네 사람들')[종
- [종합]'간헐적 연애' 인정한 김종민, 최초 '결혼 발표'에 위약금 3억5천만원?('1박2일')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