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 토트넘 7위 로 또 하락...최악 9위도 가능

장성훈 2023. 5. 16. 21: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그저 그런 팀이 되고 있다.

토트넘은 7위로 밀려났다.

이변이 없는 한 토트넘이 브라이튼을 잡을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이 8위 또는 9위를 할 경우 다음 시즌 유럽 클럽 대항전인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콘퍼런스리그 무대에서 사라지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

토트넘이 그저 그런 팀이 되고 있다.

브라이튼이 아스널을 3-0으로 완파했다. 그리고는 토트넘을 승점 1 차로 밀어내고 6위로 올라섰다. 토트넘은 7위로 밀려났다.

브라이튼은 토트넘보다 2경기 덜 치렀다. 이변이 없는 한 토트넘이 브라이튼을 잡을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브라이튼은 강팀인 뉴캐슬과 맨체스터시티와 경기를 해야 하는 부담은 있다.

토트넘은 7위도 위험하다. 8위 아스톤 빌라와 승점이 같다. 골득실에서 2골 앞서 있을 뿐이다. 남은 2경기에서 뒤집힐 수 있다.

토트넘은 최악의 경우 9위까지 떨어질 수 있다. 9위 브렌트포드에 승점 4 앞서 있으나 남은 2경기에서 모두 패하고 브렌트포드가 2경기를 쓸어담으면 토트넘은 9위가 된다.

20일 열리는 토트넘 대 브렌트포드전이 중요한 이유다.

토트넘이 8위 또는 9위를 할 경우 다음 시즌 유럽 클럽 대항전인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콘퍼런스리그 무대에서 사라지게 된다.

그렇게 되면 토트넘은 국내 리그, FA컵, 카라바오컵에서만 나가게 된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