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KF-21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내년부터 양산 외
KBS 지역국 2023. 5. 16. 19:48
[KBS 창원]방위사업청은 국내 첫 초음속 전투기인 KF-21 '보라매'가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KF-21은 2001년 개발을 시작해 20년 만인 2021년 시제 1호기가 나왔으며, 지난해 7월 초도 비행 이후 무장 시험 등 260여 개 시험항목에 대한 검증이 이뤄졌습니다.
방사청은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에 따라 내년부터 양산에 들어가고, 2026년에는 '최종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아 공군에 인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하동세계차엑스포 내일부터 ‘티자이너 대회’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의 가장 큰 행사인 '월드 티자이너 챔피언십' 대회가 내일(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나흘 동안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추출 압력과 시간 조절이 가능한 국산 반자동 커피 추출기를 이용해, 녹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는 것으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우승자를 가립니다.
거창 창포원, 모레부터 ‘아리미아 꽃 축제’
거창군 꽃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4번째 거창 아리미아 꽃 축제가 모레(18일)부터 21일까지 거창 창포원에서 열립니다.
지역 화훼농가들이 기부한 100여 종 꽃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생화와 꽃 조형물 전시를 포함해 꽃 공예품과 꽃차 판매 등이 준비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보조금 빼돌려 손녀 말까지?”…비영리단체 73명 수사 의뢰
- 항공권 2만 4천 장 풀렸는데…내가 알던 홍콩이 아니다?
- 법원 “‘불법 해외입양’ 홀트가 1억 원 배상하라”…국가 책임은 불인정
- [단독] 공정위, ‘담합 의혹’ 철강 와이어 업체 현장조사
- 발포 20곳 50여 차례…“전두환 알고 있었다”
- “술값으로 다투다” 흉기 휘둘러…주점 주인 중태
- “양말 신는 게 귀여워 딸기코?”…500차례 학대 어린이집 교사 4명 영장
- 살 뺀다고 ‘제로(O Kcal)’ 골라 먹었는데…WHO의 ‘경고’
- 말라서, 넘쳐서 고민…정부 물관리 결국 ‘4대강’?
- ‘김남국 논의’로 상견례한 국회 윤리특위…징계 가능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