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지역 우수인재 취·창업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지역 우수인재의 성공적인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포 유어 드림(For Your Dream)'을 개최한다.
특구재단은 지역내 대학 및 기술지주 등과 공동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의 안정적인 지역정착과 성공적인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지역 우수인재의 성공적인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포 유어 드림(For Your Dream)’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각 기업의 임직원이 대전 소재 청년들에게 취·창업 성공 사례를 전달하고, 청년들은 취·창업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며, 참여자간 취·창업 과정에서의 노하우, 전략 수립, 지원 제도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구재단, 대전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등 대전소재 4개 대학 지주회사 그리고 19개 관련 기업이 각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7일 한남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시작으로, 18일 대전대 산학협력단, 19일 한밭대 S5동, 22일 충남대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구재단은 지역내 대학 및 기술지주 등과 공동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의 안정적인 지역정착과 성공적인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박은일 특구재단 대덕특구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내 우수인재가 다양한 취·창업 사례를 접하는 동시에 우수 유망기업의 역량을 구직자 및 창업희망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청년과 기업가들의 꿈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빠진 예산 국밥거리, 음식에서 파리가…식당 사장 "그럴 수도 있지"
- 칸영화제 오늘 개막…송중기·제니 레드카펫 밟는다
- 최강희, 6주만에 6㎏ 감량…선명한 복근 자랑
- 54세 박수홍, 동갑내기 최성국 2세 소식 깜짝 발표에 "축하 하지만 박탈감"
- 김혜수, 지하철 이용 소탈한 일상 공개…숨길수 없는 아우라
- 김연아, 결혼 후 근황 공개…"참 예뻐요~"
- 블랙핑크 암표 1700만원, 정가의 45배?…앞으론 ‘벌금 50배’ 내야
- [속보] “취재진 많다” 돌아갔던 유아인, 마약 혐의 2차 경찰 출석
- [단독] 지드래곤의 한남동 그집…200억대에 3채 주인 찾는다 [부동산360]
- “또 아이유가”…생일 맞아 소외이웃에 2억5000만원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