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투자 플랫폼 '한경유레카'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로 다른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이 함께 주가 수준을 진단하고, 투자 의견을 제시해주는 투자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나왔다.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은 16일 AI 투자 플랫폼 '한경유레카'를 출시했다.
다수의 AI가 분석한 정보를 취합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경유레카는 개별 종목에 대한 AI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시그널'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이 함께 주가 수준을 진단하고, 투자 의견을 제시해주는 투자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나왔다.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은 16일 AI 투자 플랫폼 ‘한경유레카’를 출시했다. 다수의 AI가 분석한 정보를 취합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9개 AI 알고리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6개 업체를 추가할 예정이다.
한경유레카는 개별 종목에 대한 AI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시그널’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일종의 ‘AI 컨센서스’(평균 전망치)다.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해당 기업의 AI 시그널을 확인할 수 있다. AI 시그널 점수가 높은 종목도 살펴볼 수 있다.
개별 업체의 알고리즘을 유료로 구독하면 각 업체가 제공하는 투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로 종목 추천·매매 신호 등을 받을 수 있다. ‘인기 AI’ ‘수익률 TOP5’ 등 순위를 제공해 투자자의 선택을 돕는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년은 타야 본전 뽑는데…" 전기차 운전자들 '울상'
- "사람들이 가슴만 쳐다봐요"…고민 끝에 탄생한 대박템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짜파게티 절반 가격"…'가성비' 입소문에 불티나게 팔린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한국보다 싸네" 관광객 몰리더니…日여행 '필수 코스' 됐다
- 지금 먹는 빙수 얼마에요?…"10만원 vs 3000원" 극과 극
- 10년치 연봉, 한 번에 벌었다…단숨에 스타 된 유치원 교사
- 미주 "다이어트 부작용, 라면 한 봉 다 못 먹어"
- 허정민 "작가님이 나 싫다고…" 캐스팅 불발 폭로, KBS "단 한 차례 미팅"
- 돌아온 김선호, 강렬한 비웃음 '포착'
- 나폴리 구단주 '베팅' 통했다…무명 김민재 몸값 '283억→8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