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리뷰]새롭게 풀어낸 베리베리의 '꿈'

박상후 기자 2023. 5. 16.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천지수 : ●●●●●●●○○○
한줄평 : 유쾌한 변주의 새로움
베리베리 미니 7집 단체 이미지
베리베리 미니 7집 타이틀곡 '크레이지 라이크 댓(Crazy Like That)' 뮤직비디오 캡처
새로움이 느껴진다.

베리베리(동헌·호영·민찬·계현·연호·용승·강민)가 16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미니앨범 '리미널리티 - EP.드림(Liminality - EP.DREAM)'을 발매했다.

미니 7집 '리미널리티 - EP.드림'은 '리미널리티(Liminality)'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전작인 '리미널리티 - CP.러브(Liminality - EP.LOVE)'의 연장선이다.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베리베리만의 색깔로 꿈을 이루는 각자의 과정을 보여준다. 또 꿈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내가 상상한 공간을 완성하는 과정에 빗대어 풀어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크레이지 라이크 댓(Crazy Like That)'을 비롯해 '주시 주시(JUICY JUICY)' '레인코트(Raincoat)' '스마일 위드 유 ( )(Smile With You ( ))', CD에만 수록되는 '땡큐, 넥스트?(Thank you, NEXT?) (CD Only)'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미니 7집에 수록된 노래 가운데 타이틀곡 '크레이지 라이크 댓'이 가장 눈에 띈다. 일반적으로 '꿈'을 주제로 한 곡들은 희망·용기·위로·힐링에 초점을 맞춰 청량하고 밝은 분위기가 대부분인데 '크레이지 라이크 댓'은 그렇지 않다.

베리베리가 그동안 선보여왔던 곡들과 180도 다른 느낌을 풍긴다. 몽환적이면서 신비로움이 느껴진다. 대체적으로 힘을 뺀 멤버들의 목소리는 곡의 매력을 높이는 데 한몫했다. 연차를 쌓으면서 컨셉트 소화력이 점점 폭넓어지는 베리베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노래라 생각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