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안양대 '전공 박람회’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융합 교육 시대에 걸맞은 전공 설계 지원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사흘간에 걸쳐 '2023학년도 전공 박람회'을 연다고 16일 전했다.
교무처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는 박람회는 학과 전공 소개 및 진로지도 상담과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예정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특수 영역 학위'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융합 교육 시대에 걸맞은 전공 설계 지원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사흘간에 걸쳐 ‘2023학년도 전공 박람회’을 연다고 16일 전했다.
교무처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는 박람회는 학과 전공 소개 및 진로지도 상담과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예정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특수 영역 학위’를 소개한다.
또 ‘지식재산융합 특수 영역 학위’를 함께 진행한다. 특수 영역 학위(Micro Degree)는 소단위 학위과정을 일컫는 단어로,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9~12학점의 교육과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교육혁신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진로 및 비교과와 관련한 9개 부서가 함께 참여하며, ‘특강 Week’와 ‘아이 토탈 보살핌’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가 끝나면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전공계획을 직접 설계해 보는 ‘Life DESIGN 전공 설계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한다는 방침이다.
◇ 한국공대 취업 준비 박람회 개최
경기 시흥시 한국공학대학교는 교내 일자리플러스센터가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취업한 선배로부터 생생한 기업 및 직무정보를 들을 수 있는 일명 ‘진로 톡톡 직무박람회’를 열었다고 16일에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350여 명의 재학생들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HL만도 등 24개 기업에 근무 중인 동문 선배와 평소 궁금했던 진로와 취업에 대한 정보를 청취했다.
취업 문제를 놓고, 동문 선배 간에 격의 없는 대화가 편안하게 오고 간 가운데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취업 준비 등에 꼭 필요한 정보를 폭넓게 안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