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이노베이션, 1분기 매출 사상 최대 673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X이노베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 673억원, 영업이익 30억원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1분기 매출로는 사상최대규모다.
계열사인 KX인텍의 셋톱박스의 수출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했다.
KX이노베이션의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인 83억5000만원을 올렸으며, 영업이익은 신사옥 관리비와 상각비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감소한 4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KX이노베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 673억원, 영업이익 30억원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1분기 매출로는 사상최대규모다.
클럽72는 개장에 앞서 클럽하우스 등을 리뉴얼 했으며 코스개선을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KX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신라레저가 클럽72의 운영 컨소시엄의 대표사다.
회사 측은 “지난 2020년 사업자에 선정된 후 2년여만에 클럽72를 개장함에 따라 매출 증가와 이익확대가 기대된다”라며 “다양한 고객 기반확보를 통해 신규 사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X이노베이션의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인 83억5000만원을 올렸으며, 영업이익은 신사옥 관리비와 상각비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감소한 4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는 “클럽72를 포함한 레저사업을 과감하게 확장하고 각 사업부문에서 신성장동력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며 “현재 사옥 주변 인프라가 빠르게 갖춰지고 있어 향후 임대수익을 통해 충분히 이익으로 전환되고 사옥자산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가상자산 내역 모두 공개"…국회 정무위, 자진신고 결의안 합의
- "당첨되면 5억 번다"…1만4000명 몰려든 '준강남'
- 장제원 “부끄러운 줄 알아야” vs 野 “싸가지 없이”…행안위 고성 논쟁
- '조민이 포르쉐 탄다' 가세연 출연진에 실형 구형
- 29세 한국 여성, 15살로 속이고 美 고등학교 다녀 “외로워서”
- 박나래·성훈 성적 루머…유포자 어떤 처벌 받을까 [스타in 포커스]
- 홍준표 "쥐XX처럼 배신"…하태경 "팔푼이처럼 제집 험담"
- “드라마에서나 있을 법한…” 제주서 쓰러진 관광객, 호텔에 보낸 편지엔
- "파리 XX가 그랬지"...'백종원' 뗀 국밥거리 근황, 예견된 문제?
- "물리면 사망"…서울 아파트 단지에 '독사' 출몰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