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PC 수요 더 늘어난다".. HP, 게이밍시장 공략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P가 전 세계적으로 PC 산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게이밍 PC 수요 공략에 나선다.
소병홍 HP코리아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는 "엔데믹 상황에서 업무용-일상생활용 PC, 게이밍-논게이밍 PC 카테고리 간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다"며 "엔데믹 시장에서 가장 큰 니즈는 언제 어디서든 성능과 생산성을 해치지 않고 자유롭게 최상의 성능이다. 이를 위해 솔루션 측면에서 보안·관리용이성 영역에도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능+휴대편의성
게이밍 비전·전략도 공개
HW+솔루션 종합 제공하는 브랜드로
HP코리아는 16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게이밍PC 시장 전략과 함께 신규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Slim(오멘16슬림)'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급 성능에 더해 편의성을 위한 휴대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게임 경험뿐 아니라 일상생활 생활 속 활용성도 높이기 위한 HP의 'Futre Ready(미래를 준비하자)'는 비전의 일환으로, HP는 최근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과 게이머 니즈 등에 방점을 찍고 이 같은 전략을 추진 중이다..
HP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게이머 소비자는 약 31억명 가량이다. 이 중 캐쥬얼·라이프스타일 게이머 비중은 25억명가량으로 전체의 80%에 달한다. 이 같은 게이머 트렌드에 따라 HP는 게이밍뿐 아니라 업무·일반사용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라인업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병홍 HP코리아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는 "엔데믹 상황에서 업무용-일상생활용 PC, 게이밍-논게이밍 PC 카테고리 간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다"며 "엔데믹 시장에서 가장 큰 니즈는 언제 어디서든 성능과 생산성을 해치지 않고 자유롭게 최상의 성능이다. 이를 위해 솔루션 측면에서 보안·관리용이성 영역에도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멘16슬림에도 프리미엄급 사양과 휴대편의성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두께는 19.9㎜로, 오멘 노트북 시리즈 중 가장 얇다. 무게는 2.1㎏까지 낮췄다. 여기에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등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CPU)·그래픽처리장치(GPU) 탑재를 통해 효율은 높였다. 이를 통해 게임뿐 아니라 영상 편집·시청 등 최근 트렌드도 함께 원활히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HP는 오멘16슬림의 국내 출고가를 200만원대에 책정할 계획이다.
HP가 국내 게임시장에서도 게이밍 PC 수요 공략에 나서는 이유는 게이밍 시장이 더 클 것이란 예상에서다.
소 전무는 "컨슈머 시장에서 게이밍 PC 시장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게이밍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고 있으며, 게임이 교류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는 점을 이유로 들었다.
두께 20㎜ 미만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수요도 15, 16㎜대 제품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1년 기준 15㎜대의 게이밍 노트북은 전년 대비 12%(13만대), 16㎜대 게이밍 노트북은 전년 대비 22만대(66%) 가량 증가했다.
HP는 다양한 경험을 충족하기 위해 게이밍·솔루션 허브 기능도 추가했다. 소 전무는 "게이머들을 위한 개인화, 맞춤형, 연결성 등의 기능이 들어가 있는 일종의 포털이다"라며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요소다"고 설명했다. 이어 "HP를 CPU, GPU 등만 조립하는 단순 하드웨어 기업이 아닌 생태계와 솔루션을 제시하는 종합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트북 #PC #HP #게이밍노트북 #오멘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