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오는 19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월곡2동 일원에서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월곡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WOW(We, One Wolgok, 우리 하나되어 월곡)라는 주제로 선주민과 이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가 선주민과 이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어울리는 진정한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오는 19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월곡2동 일원에서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월곡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WOW(We, One Wolgok, 우리 하나되어 월곡)라는 주제로 선주민과 이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오는 19일 오후 5시 화려한 조명과 함께 세계야시장이 전야제를 밝힌다. 고려인, 베트남, 태국 등 8개 나라의 음식 유래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음식문화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20일에는 광산농악보존회와 세계의상주민팀, 공연팀 등이 어울림플랫폼 예정지부터 월곡 다모아어린이공원까지 세계전통의상쇼, 삼바공연 등 길트기 퍼레이드를 펼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가 선주민과 이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어울리는 진정한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사] 우주항공청
- 오세훈 "조윤선 이미 복권, 서울시향 이사 위촉 문제 없다"
- "이변은 없다"…한남4구역 삼성 vs 현대 '맞대결' [현장]
- 검찰, '20대 대선 여론조사업체' 압수수색
- 현대건설, '2024 우수디자인' 5개 작품 선정
- 양우건설, 내달 '세종 5-1 양우내안애 아스펜' 분양
- [속보] 7명 사망 '부천 호텔 화재' 관련자 4명, 구속 상태로 재판행
- "전쟁 준비는 하루도 미룰 수 없는 과제"…김정은, 제3차 세계대전 가능성 시사
- 거래소, 내달 밸류업 지수 특별 변경 실시
- SK텔레콤이 '아이폰+에이닷 통화품질' 개선 나선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