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위한 남다른 사회공헌 GS칼텍스···이번엔 에너지 효율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다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GS칼텍스가 이번에는 전남 여수지역 저소득층 가구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여수시, 한국에너지재단과 힘을 모은다.
GS칼텍스는 16일 여수시청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지역 저소득층가구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 실행'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난방 문제 해결···6억 전달
남다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GS칼텍스가 이번에는 전남 여수지역 저소득층 가구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여수시, 한국에너지재단과 힘을 모은다.
GS칼텍스는 16일 여수시청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지역 저소득층가구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 실행’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성금은 총 6억 원으로, GS칼텍스가 2023년 초 한국에너지재단에 기부한 100억 원 중 여수지역에 5억 원을 특별 배정하도록 하고, GS칼텍스 임직원 후원금에 회사 매칭 그랜트로 1억 원을 추가 조성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매년 국고보조금 사업으로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여수시와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손을 맞잡고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