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 AI'에 '비오는 날' 부탁했더니 카톡 프로필 배경 뚝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사업을 추진하는 카카오브레인과 함께 이미지 생성 AI 모델 '칼로'를 이용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이용자는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 AI 모델인 칼로를 활용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사업을 추진하는 카카오브레인과 함께 이미지 생성 AI 모델 '칼로'를 이용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가 기획한 이번 '마음 배경 갤러리'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이용자는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 AI 모델인 칼로를 활용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칼로가 일상 풍경을 담은 친근한 화풍으로 나만의 배경화면을 그려준다.
이용자는 여러 배경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화풍과 어울리는 프레임을 적용한 후 이미지를 저장해 소장할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 내 '배경화면 적용하기'를 눌러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면 된다. 칼로가 생성하는 이미지는 생성 AI 특성상 같은 키워드 조합을 선택한 이용자라도 모두 다른 이미지가 생성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가 AI 기술을 손쉽게 경험하고 대화를 나누지 않아도 마음을 담은 서로의 프로필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하는, 가볍지만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기술 사이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더 안전하게'를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서 통신 서비스 시작
- 카카오게임즈,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활동 강화…ESG 경영 실천
-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삼성페이와 연동 논의"
- 카카오모빌리티, 편의점 4사와 '맞손'…전자 광고판에 광고 플랫폼 접목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
- 모처럼만의 호재…국민의힘, '정국 반전' 가능할까
- 고려아연 분쟁서 국민연금 어느 한 쪽 손 들어줄까?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기온'…외투는 이제 '필수'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