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칼로' 프로필 배경사진 그려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035720)의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칼로'(Karlo)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사진을 그려준다.
카카오는 AI 자회사 카카오브레인과 16일부터 31일까지 칼로가 카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톡 이용자들은 행사 기간 무료로 칼로가 만드는 카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페이지 내 '배경화면 적용하기'를 누르면 카톡 프로필 배경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하나 뿐인 이미지 생성
카카오(035720)의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칼로'(Karlo)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사진을 그려준다.
카카오는 AI 자회사 카카오브레인과 16일부터 31일까지 칼로가 카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톡 이용자들은 행사 기간 무료로 칼로가 만드는 카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칼로가 일상의 풍경을 담은 친근한 화풍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배경 화면을 그려준다. 페이지 내 '배경화면 적용하기'를 누르면 카톡 프로필 배경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
칼로가 생성하는 이미지는 생성 AI 특성상 같은 키워드 조합을 선택한 이용자일지라도 모두 다른 이미지가 생성된다. 칼로는 2억 9000장 규모로 확장된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했다. 카카오브레인은 '칼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칼로 2.0'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말부터 공감스티커, MBTI 스티커 등 텍스트를 넘어선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프로필을 고도화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기술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더 안전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