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재창조원 '친환경교육·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환경운동 NGO단체인 '지구시민연합'과 광양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환경 시민교육과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재창조원 직원들은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외에도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 이해 등 친환경 시민교육 운영과 지역아동센터 물놀이 체험장과 그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시민활동에 동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환경운동 NGO단체인 '지구시민연합'과 광양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환경 시민교육과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천연 모기 퇴치제는 100%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셜 오일과 착한 미생물이란 별명을 가진 EM(Effective Micro-organisms)활성액을 이용했다.
EM은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있어 수질 정화, 음식물 쓰레기 발효, 악취 제거, 부패 억제 등 탁월한 기능을 갖고있어 지구환경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유익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인재창조원 직원들은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외에도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 이해 등 친환경 시민교육 운영과 지역아동센터 물놀이 체험장과 그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시민활동에 동참했다.
광양 기술교육섹션 최희선 리더는 "지구와 인간이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하여 아동들이 친환경 생활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인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어렸을 때부터 친환경 생활 실천 교육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기르고 작은 실천이 모여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향후에도 환경과 사회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할 예정이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