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52주 신고가 경신, 국내 어닝 서프라이즈! 중국 회복 시작! - 신한투자증권, 매수(유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국내 어닝 서프라이즈! 중국 회복 시작! - 신한투자증권, 매수(유지)05월 15일 신한투자증권의 박현진 애널리스트는 코스맥스에 대해 "1Q23 영업이익 예상 밖 선전, 중국 회복 중. 한국과 중국 중심의 외형 성장. 색조 생산 비중이 늘어 마진 하락 압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해 온 단가 인상이 1Q23 이후로 원가 개선에 조금씩 기여하는 것으로 보임. 또한 중국 상해법인은 3월 초중순부터 정상화되었고, 가동률은 1월 40%대에서 3~5월로 갈수록 회복 추세. 중국 로컬 수요 회복에 가장 밀접한 수혜주라는 점에서 2Q23부터 실적 회복 강도는 강해질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110,000원'을 제시했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국내 어닝 서프라이즈! 중국 회복 시작! - 신한투자증권, 매수(유지)
05월 15일 신한투자증권의 박현진 애널리스트는 코스맥스에 대해 "1Q23 영업이익 예상 밖 선전, 중국 회복 중. 한국과 중국 중심의 외형 성장. 색조 생산 비중이 늘어 마진 하락 압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해 온 단가 인상이 1Q23 이후로 원가 개선에 조금씩 기여하는 것으로 보임. 또한 중국 상해법인은 3월 초중순부터 정상화되었고, 가동률은 1월 40%대에서 3~5월로 갈수록 회복 추세. 중국 로컬 수요 회복에 가장 밀접한 수혜주라는 점에서 2Q23부터 실적 회복 강도는 강해질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1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이 자랑하던 아파트로 소풍 가요"…폭발적 반응 [돈앤톡]
- "짜파게티 절반 가격"…'가성비' 입소문에 불티나게 팔린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사람들이 가슴만 쳐다봐요"…고민 끝에 탄생한 대박템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카카오가 또 또 또…"제발 살려주세요" 개미들 '비명'
- 반도체 클러스터 효과…‘동탄 파크릭스’ 1차 이어 2차도 완판
- 10년치 연봉, 한 번에 벌었다…단숨에 스타 된 유치원 교사
- 미주 "다이어트 부작용, 라면 한 봉 다 못 먹어"
- 허정민 "작가님이 나 싫다고…" 캐스팅 불발 폭로, KBS "단 한 차례 미팅"
- 돌아온 김선호, 강렬한 비웃음 '포착'
- 학생들은 2500원 카레밥…의원들은 장어·갈비찜까지 뜯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