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클린 후드 컨설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에서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40개소의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2023 클린 후드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에서 특화사업으로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클린 후드 컨설팅'은 어린이 급식소 중 개소한지 3년 이상 된 시설을 대상으로 후드 청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에서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40개소의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2023 클린 후드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에서 특화사업으로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클린 후드 컨설팅’은 어린이 급식소 중 개소한지 3년 이상 된 시설을 대상으로 후드 청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조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물질의 낙하를 예방하고, 안전한 조리실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은 “김포시 어린이 급식소의 환경개선 사업에 이바지하게 돼 기쁘며, 조리실의 안전한 급식 환경에 더욱 신경 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모 김포시 식품위생과장은 “클린 후드 컨설팅을 통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조리실을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으로 변화시킬 기회라고 생각하며, 어린이 급식소에서도 위생적인 조리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밝혔다.
신길만 센터장은 “전문 인력을 통한 후드 청소 진행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적인 급식 환경을 확립해 영유아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 급식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현재 어린이 급식소 421개소, 어린이 1만601명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 안전 및 영양 관리와 대상별 교육 지원을 통해 김포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 계획, 혁신 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별 세부 KPI 성과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김포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