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타이엑스, 친환경 시민문화축제 '파워풀대구페스티벌'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랫타이엑스(FlataEX)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축제를 기반으로 하는 '2023 파워풀대구페스티벌'에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강준우 플랫타이엑스 대표는 "ESG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는 플랫타이엑스의 경영철학에 따라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자 텀블러를 후원하였다. 본사를 대구로 이전한 후에 대구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축제에 텀블러 후원... ESG경영 실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랫타이엑스(FlataEX)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축제를 기반으로 하는 ‘2023 파워풀대구페스티벌’에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올해 파워풀대구퍼레이드에는 8개국 82개 팀 2900여 명이 참가하여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거리 퍼레이드를 선보였으며, 기획·운영·퍼레이드에 시민 약 1만 4000여 명이 함께해 지역 활성화와 시민주도형 축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축제는 ‘친환경축제’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텀블러, 에코백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회용 물품들이 기념품으로 지급되었으며, 플랫타이엑스는 이 중 텀블러를 후원했다. 텀블러에 청라수를 담아가면 봉사시간을 수여하는 등 텀블러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되었다.
강준우 플랫타이엑스 대표는 “ESG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는 플랫타이엑스의 경영철학에 따라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자 텀블러를 후원하였다. 본사를 대구로 이전한 후에 대구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랫타이엑스는 대구시의 ABB프로젝트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로 본사를 이전한 가상자산거래소로, ‘블록체인 기반의 행정혁신과 ESG경영’을 주제로 하는 ‘대구 2023 블록체인 전략포럼’을 오는 5월 26일 주최할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조 이혼 소송’ 최태원 ·노소영…둘째 딸이 탄원서 제출
- "당첨되면 5억 번다"…1만4000명 몰려든 '준강남'
- 장제원 “부끄러운 줄 알아야” vs 野 “싸가지 없이”…행안위 고성 논쟁
- "파리 XX가 그랬지"...'백종원' 뗀 국밥거리 근황, 예견된 문제?
- 29세 한국 여성, 15살로 속이고 美 고등학교 다녀 “외로워서”
- 박나래·성훈 성적 루머…유포자 어떤 처벌 받을까 [스타in 포커스]
- 홍준표 "쥐XX처럼 배신"…하태경 "팔푼이처럼 제집 험담"
- “드라마에서나 있을 법한…” 제주서 쓰러진 관광객, 호텔에 보낸 편지엔
- MZ가 봐도 힘겨운 노년의 삶…재테크에 매달리는 청춘
- "물리면 사망"…서울 아파트 단지에 '독사' 출몰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