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부산·경남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모바일뱅킹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지난해 마디데이터 서비스 시행 이후 수집된 주요 활용 항목 분석을 토대로 데이터전문업체인 쿠콘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조억제 부산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경기 경남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들이 손쉽게 자산을 관리하고 소비를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모바일뱅킹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지난해 마디데이터 서비스 시행 이후 수집된 주요 활용 항목 분석을 토대로 데이터전문업체인 쿠콘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해당 기능은 앱 내 ‘MY 자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UI·UX 개편을 통해 화면 메뉴를 자산과 소비로 간소화했다. 단순 자산과 부채 비율 확인을 넘어 자산규모 변화에 대한 관리도 가능하다.
자산리포트에서는 자산 운영 목적에 따라 항목을 분류했다. 소비리포트에서는 고정비용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출 관리가 가능하도록 가계부 기능도 강화한다.
챌린지 기능을 이용해 돈 아끼기, 돈 모으기 등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억제 부산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경기 경남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들이 손쉽게 자산을 관리하고 소비를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G모빌리티 ‘신형 코란도 이모션’ 이달 출격
- 삼성D, 8.6세대 OLED 전담조직 신설·발주 시작
- 일상 파고든 슈퍼앱… 디지털 금융 빅매치
- ‘檢 압수수색’ 민주당 ‘사면초가’…이재명 출구는 ‘읍참마속?’
- “시행령에 원자재 연동대상 확대·탈법행위 방지책 마련해야”…중기중앙회, 납품대금 연동제
- 금융권 ‘혁신·공동점포’ 사실상 개점휴업
- 뮤직카우, 6월 실명계좌 도입...1호 키움증권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고성능 프리미엄 클라우드 집중”···위기 돌파 타개책 꺼냈다
- [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17>한양대 융합전자공학부, 통신·반도체·AI·HW·바이오 융합 교육…수
- [에듀플러스 이공계 기획]<7>6대 이공계 특수대학, 의대 쏠림 현상 저지할지…합격선은 연·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