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브랜드 '톤워크'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톤워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글로우·세미 매트 2가지 제형과 파운데이션·쿠션 2가지 제품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총 600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톤워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글로우·세미 매트 2가지 제형과 파운데이션·쿠션 2가지 제품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총 600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맞춤형 화장품 중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에서 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하는 방식이다. 이달 25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롯데호텔 'L7홍대'에서도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각자가 지닌 고유의 색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