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알짜 사업 볼링장···기부채납 하면 우선권 줍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전남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주민을 위한 문화·여가 시설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내부에서 운영 될 볼링장을 새로운 접근 방식인 기부채납으로 진행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난 2021년 군민을 대상으로 여가시설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시설이 볼링장이었다"며 "볼링장을 기부채납방식으로 추진하면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어 군 재정 부담을 완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준공···사업비·재정 절감 효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전남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주민을 위한 문화·여가 시설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내부에서 운영 될 볼링장을 새로운 접근 방식인 기부채납으로 진행한다. 사업비 절감과 재정 부담을 덜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보성군은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볼링장 기부채납 대상자 모집 계획’을 공고했다고 16일 밝혔다.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총 사업비 410억 원을 투입해 부지 면적 5777㎡, 연면적 1만5762㎡,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지상 6층에 계획된 볼링장은 민간이 자기 자본으로 설치해 보성군에 기부채납 하면 일정 기간 무상 사용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볼링장 시설은 면적 1045㎡, 14레인 규모이며 시설 및 장비와 실내 인테리어 공사를 포함해야 한다. 소요 사업비 제한은 없다.
대상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위배되지 않은 자 또는 국·공유 재산 임대료 미납자 및 계약 해지 한 자가 아닌 개인 또는 법인으로 일반적인 참여 제안은 없다.
공모 희망자는 6월 5일까지 보성군청을 방문해 기부채납 공모 제안서(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난 2021년 군민을 대상으로 여가시설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시설이 볼링장이었다”며 “볼링장을 기부채납방식으로 추진하면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어 군 재정 부담을 완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볼링장, 롤러장, VR 체험장,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서편제 보성소리 공연장, 공영주차장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여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