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상시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시민 생활과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필요한 규제를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정운호 김해시 법무담당관은 "규제신고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이 겪는 불합리한 규제애로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는 시민 생활과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필요한 규제를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규제신고센터는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이 생업 현장에서 경험하는 불필요한 규제나 어려움을 토로하면 담당 공무원이 방문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올해 상반기 총 10회 방문 운영해 6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내용은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안정성 정기인증 유효기간 연장 및 정기인증 검사기관 확대 △외국인 노동자의 사업장 변경 허용 완화 △외국인 운전면허 학과(필기)시험 언어 확대 △낙동강 하류유역 수질유해물질(수용성절삭유) 사용 기업체 입지 규제 완화 등이다.
김해시는 접수한 애로사항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국무조정실 규제개혁신문고',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해당 중앙부처에 건의를 진행하고 추후 수용되지 못한 건의 과제는 논리를 보강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정운호 김해시 법무담당관은 "규제신고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이 겪는 불합리한 규제애로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불합리한 규제에 의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시 누리집 '정보공개/행정규제개혁/규제디딤돌' 게시판 또는 규제신고센터로 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석학 "후쿠시마 오염수, 마셔도 돼"…"당장 마셔주세요"[이슈시개]
- 벽 보고 손뼉…'알코올 중독' 아들 이상 행동에 둔기 살해한 母
- 김건희는 빨래건조대?…美유력지 표현에 독자 "무례하다"
- '혹파리' 지옥된 송도 신축아파트…붙박이장 열자 사체 후두둑
- 최고령 수영복 표지 모델된 '81세' 그녀…"관습에 굴복할 것 없다"
- 여고생 노렸다…필로폰 중독시켜 판매 동원한 마약판매상들
- '공부방'서 고3 셋이 2억원대 마약 유통…성인 6명 고용
- 현금출납기서 139차례 걸쳐 1100여만원 훔친 푸드코트 직원
- 술 취해 전통시장 불 질러 12억대 피해…방화범 "나도 이유 몰라"
- '尹 간호법 거부'에 野 "분열 선택" vs 與 "혼란 방지 위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