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민소통시책 점검…"시민소통 활성화 시책 적극 장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지역사회 갈등 악화 최소화를 위해 지난 3월 수립한 '시민소통 활성화 추진계획'의 부서별 세부 실행계획 추진상황을 점검한다고 16일 밝혔다.
세부 실행계획은 시민 중심 온라인 플랫폼 구축, 지방세 정보 및 폐기물 배출정보 카카오톡 채널 운영, 시장 1일 읍면동장제 실시 등 15개 부서에 27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부 실행계획 15개 부서에 27개 사업으로 구성
경남 김해시는 지역사회 갈등 악화 최소화를 위해 지난 3월 수립한 '시민소통 활성화 추진계획'의 부서별 세부 실행계획 추진상황을 점검한다고 16일 밝혔다. 세부 실행계획은 시민 중심 온라인 플랫폼 구축, 지방세 정보 및 폐기물 배출정보 카카오톡 채널 운영, 시장 1일 읍면동장제 실시 등 15개 부서에 27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 하반기 중 완료 예정인 온라인 양방향 소통 플랫폼은 일방적 시정 전달이 아닌 시민 누구나 아이디어나 시책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시민들이 보다 쉽게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시정에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김해시는 설명했다. 또 다양한 지방세 정보를 카카오톡 채널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세금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게 된다.
김해시는 27개 사업에 대한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연내 추진을 완료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하는 한편 우수 부서에는 BSC(균형성과)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해 새로운 소통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 나갈 방침이다.
배준용 김해시 소통공보관은 "시민과의 소통은 민선 8기 시정 전반의 철학이자 기본이념"이라며 "사소한 일이라도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시책이라면 적극 장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석학 "후쿠시마 오염수, 마셔도 돼"…"당장 마셔주세요"[이슈시개]
- 벽 보고 손뼉…'알코올 중독' 아들 이상 행동에 둔기 살해한 母
- 김건희는 빨래건조대?…美유력지 표현에 독자 "무례하다"
- '혹파리' 지옥된 송도 신축아파트…붙박이장 열자 사체 후두둑
- 최고령 수영복 표지 모델된 '81세' 그녀…"관습에 굴복할 것 없다"
- '또 원주시 공무원 극단적 선택' 노조 "원인 파악, 대책 시급"
- 법원, '쌍방울 대북송금' 관련 국정원 압수영장 발부 예정
- 사회원로 "전태일 분신 떠올라"…양회동씨 빈소에서 정부 사과 촉구
- 간호계 "尹 대통령, 공약 파기했다…간호법 제정 투쟁 전개"
- 딸 이어 아들도…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에 탄원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