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컴백이 기다려지는 이유 셋…미니 7집 오늘(16일) 발매

2023. 5. 16. 14: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색다른 모습으로 돌아온다.

16일 베리베리는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리미널리티-EP.드림(Liminality - EP.DREAM)'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베리베리가 확장된 세계관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을 예고해 컴백을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 세계관 맛집! 반전매력 대통합!

'리미널리티-EP.드림'은 베리베리의 확장된 세계관을 이어가는 앨범으로, 행복의 요소를 찾기 위한 두 번째 과정인 '꿈(DREAM)'을 그려낸다. 베리베리는 꿈을 향한 여정을 두 가지 방향으로 전달한다. 현재 과정에서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행동형 '플레이(PLAY)'버전과 미래를 철저하게 준비하며 계획을 중요시하는 계획형 '플랜(PLAN)'버전 두 가지 방향으로 각기 다른 반전 매력을 펼친다.

베리베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꿈'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지만 계획형과 행동형으로 나뉜 매력을 발산하며 팬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 색다른 시도! 새로운 모습!

지난 6일 베리베리는 리릭 스포일러 영상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예고했다. 그동안 이미지 형태로만 공개됐던 베리베리의 리릭 스포일러가 이번 앨범에서는 짧은 선공개 음원과 함께 영상으로 공개됐다. 티징 콘텐츠부터 지난 앨범과는 다른 차이점을 확연히 드러낸 베리베리다.

특히 다채로운 색깔로 연출된 타이틀곡 '크레이지 라이크 댓(Crazy Like That)'의 뮤직비디오는 이전 앨범들의 무드와는 다른 느낌을 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꿈을 향해 자유롭게 움직이며 달려나가는 모습과 꼼꼼한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꿈을 향해가는 상반된 모습을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내 새로운 모습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베리베리는 '크레이지 라이크 댓'을 통해 다이나믹한 동선과 화려한 퍼포먼스에 더해 독보적 음색까지 대체 불가한 매력을 뽐낸다.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험블하고 에너제틱한 '플레이' 버전의 매력을 전한다. 동시에 매혹적인 비주얼과 독보적인 그루브를 퉁해 지적이고 섹시한 '플랜' 버전의 매력까지 선보이며 시선 집중시키는 무대를 펼칠 전망이다.

▲ 높은 완성도! 역량 레벨업!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크레이지 라이크 댓(Crazy Like That)'을 비롯해 '쥬이시 쥬이시(JUICY JUICY)', '레인코트(Raincoat)', '스마일 위드 유(Smile With You) ( )', CD에서만 공개되는 '땡큐, 넥스트?(Thank you, NEXT?) (CD Only)'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크레이지 라이크 댓'은 일렉트로닉한 베이스 사운드와 베리베리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꿈을 항�h 열정을 긍정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수록곡 '쥬이시 쥬이시'는 힙합 R&B 곡으로 설레는 마음을 담은 가사와 멜로디가 청량한 느낌을 안긴다.

멤버 동헌, 연호, 용승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 '레인코트'는 어떠한 어려움에도 서로를 지켜주자는 따뜻한 멜로디와 가사를 담았다. 멤버 동헌, 계현, 연호, 용승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 '스마일 위드 유 ( )'는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감미로운 보컬 하모니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이다.

그동안 베리베리는 꾸준히 앨범 곡 작업에 참여하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로서 영역을 확장해 왔다. 이번 앨범 또한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들이 수록되며 몽환, 청량, 따뜻, 감미로움까지 다양한 감성의 음악으로 완성도 높은 앨범을 선사한다.

한편 '리미널리티-EP.드림'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그룹 베리베리(강민 연호 용승 호영 동헌 계현). 사진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