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교문학상 도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백교효문화선양회가 강릉문화재단과 공동으로 14회 백교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름다운 효사상과 가족애가 바탕을 이루는 작품이며 등단 1년 이상의 문인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백교효문화선양회는 효와 사랑이 인간의 근본임을 깨우치고 효사상 세계화를 실천하기 위해 출범한 단체다.
백교문학상은 효 사상을 담은 문학을 의미하는 '사친문학' 장르를 정립했으며 그동안 55명 수상자를 배출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사상 담은 작품 공모
사단법인 백교효문화선양회가 강릉문화재단과 공동으로 14회 백교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접수는 이달 2일부터 시작했으며 7월 10일까지 받는다.
아름다운 효사상과 가족애가 바탕을 이루는 작품이며 등단 1년 이상의 문인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분량 제한이 없는 시 5편 또는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의 수필 2편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발표된 적 없는 순수 창작이어야 한다.
시 2편과 수필 2편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는 8월 31일 신문 발표 및 개별 통지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수상작은 사친문학지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백교효문화선양회는 효와 사랑이 인간의 근본임을 깨우치고 효사상 세계화를 실천하기 위해 출범한 단체다. 백교문학상은 효 사상을 담은 문학을 의미하는 ‘사친문학’ 장르를 정립했으며 그동안 55명 수상자를 배출해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