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메이커스 X 킹고스프링, 메타버스 관련 유망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기기업 전문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페이스메이커스(대표 김경락)는 다음달 4일까지 '2023 NRP 메타버스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Accelerating Program)'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재)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페이스메이커스, (주)킹고스프링 등 민간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참여기업의 지속 성장과 투자유치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재)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페이스메이커스, (주)킹고스프링 등 민간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참여기업의 지속 성장과 투자유치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NRP(New Reality Partners)는 경기도만의 특화된 가상·증강현실(VR/AR) 기업육성 사업으로 특히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과 관련한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국내외 선도기업 및 투자사 등과 민관 협력 연합체를 이뤄 2017년부터 성공적으로 진행되어왔다.
또한, 선발 이후 약 6개월간 비전캠프, 1:1 멘토링, 투자유치 지원활동, IR 자료 고도화, 기업교류회, 벤처캐피탈(VC)과 액셀러레이터(AC) 등 투자자 초청 IR 데모데이, 온라인 글로벌 데모데이, 최종 성과발표회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가상·증강현실 및 메타버스 관련 예비 창업자 및 초기기업, 그리고 가상·증강현실 및 메타버스로 업종을 전환한 지 7년 이내의 기업이다. 경기도 내 기업뿐 아니라 협약 후 1달 이내에 본사나 연구소 등을 이전할 예정인 기업도 지원 가능하다.
총 8개 기업(팀)을 선발 할 예정이며 △사업성(상용화, 시장성 등) △기술성(기술의 독창성 등) △글로벌 발전 가능성(글로벌 사업역량, 비즈니스모델 등)을 중점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및 K스타트업누리집의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주)페이스메이커스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