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새노조, 김종보 변호사 사외이사 추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제2노동조합인 KT새노조가 KT사외이사 후보로 김종보 변호사를 추천해 KT이사회에 16일 접수했다.
KT새노조는 "KT에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ESG 경영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통해 경영진의 사법리스크를 해소하고, 노동인권을향상시키며, 과학기술에 대한 현명한 투자와 국민들로부터의 신뢰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인 김종보 변호사를 KT의 사외이사로 추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이사회, 16일 오후 1시까지 추천 받아
“내부비리척결, 구성원간 소통 강화 위한 활동할 것”
KT 제2노동조합인 KT새노조가 KT사외이사 후보로 김종보 변호사를 추천해 KT이사회에 16일 접수했다. KT는 사외이사 후보군 확보를 위해 기존 풀(Pool)과 외부 전문기관(서치 펌)추천외에 KT주식을 6개월 이상 1주라도 보유한 모든 주주들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16일 오후 1시까지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았다.
김종보 변호사는 공정거래, 상법, 노동 등 분야 변호사다. 대원외고, 서울대 미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사를 마쳤다.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상근 변호사(2012~2014년), 서울시 교육청 계약 심의위원회 위원(2016~2018년),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 조정위원(2019~2022년)을 거쳤다. 현재 법률 서비스 플랫폼 로톡에 가입해 법률 서비스를 하고 있다.
KT새노조는 “KT에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ESG 경영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통해 경영진의 사법리스크를 해소하고, 노동인권을향상시키며, 과학기술에 대한 현명한 투자와 국민들로부터의 신뢰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인 김종보 변호사를 KT의 사외이사로 추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종보 변호사는 사외이사 후보로서 앞으로 ▲대표이사 추천위원회 활동 ▲컴플라이언스 직접 참여 ▲협력업체 및 노동조합과의 직접 소통 및 회사의 피드백 점검 등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조 이혼 소송’ 최태원 ·노소영…둘째 딸이 탄원서 제출
- "당첨되면 5억 번다"…1만4000명 몰려든 '준강남'
- 홍준표 "쥐XX처럼 배신"…하태경 "팔푼이처럼 제집 험담"
- 박나래·성훈 성적 루머…유포자 어떤 처벌 받을까 [스타in 포커스]
- “드라마에서나 있을 법한…” 제주서 쓰러진 관광객, 호텔에 보낸 편지엔
- 원주시청 공무원 잇따른 비보…50대 남성,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젖달라고 우는 핏덩이 떨어뜨려 살해한 20대 부모[그해 오늘]
- 간판서 사라진 '임창정'?...검찰 수사 불가피
- MZ가 봐도 힘겨운 노년의 삶…재테크에 매달리는 청춘
- 화사, 때 아닌 '19금 퍼포먼스'…네티즌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