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치혀' 전직 검사·변호사·작가 서아람, 김복준+양나래 합친 역대급 하이브리드

유정민 2023. 5. 16. 13: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세치혀'에 전직 검사이자 변호사 겸 작가 서아람이 등판한다.

특히 서아람은 검사들도 경악한 최악의 보이스피싱 사례를 공개하는 등 '함무라비 세치혀' 썰 플레이로 블랙홀처럼 현장을 집어 삼킬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오늘 16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연출 한승훈, 김진경, 이하 '세치혀')에서는 형사부 검사 출신 '함무라비 세치혀' 서아람의 흥미진진한 법조계 이야기가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 '세치혀'에 전직 검사이자 변호사 겸 작가 서아람이 등판한다. 그는 '수사반장 세치혀' 김복준과 '불륜 잡는 세치혀' 양나래를 합친 '역대급 하이브리드 세치혀'로 장도연이 포스에 압도 당했다고 말했을 정도였다. 특히 서아람은 검사들도 경악한 최악의 보이스피싱 사례를 공개하는 등 '함무라비 세치혀' 썰 플레이로 블랙홀처럼 현장을 집어 삼킬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늘 16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연출 한승훈, 김진경, 이하 '세치혀')에서는 형사부 검사 출신 '함무라비 세치혀' 서아람의 흥미진진한 법조계 이야기가 공개된다.

서아람은 10년 검사 생활을 정리하고 형사 변호사 겸 작가로 활동 중인 스토리텔링의 귀재. 그녀는 드라마보다 더 생생한 검찰청 비하인드 썰을 예고해 흥미를 자극한다. 온화한 미소를 머금고 옥타곤에 오른 서아람이 풀어놓는 썰들은 막장 드라마를 뛰어넘는 수위로 썰피플의 경악을 자아낸다.

서아람은 “진짜 톱티어급 결혼 사기꾼은 일명 '이것'이다”라며 100% 실화인 30대 결혼 사기꾼의 썰을 공개해 썰피플을 황당하게 만들었다. 또 내연녀들의 고소를 취하하게 만든 불륜 상습범 결혼 사기꾼에 대해 “김은숙 드라마 화법의 소유자”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 결혼 사기꾼의 황당한 사기 행각이 어땠을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서아람은 검사 시절 가장 많이 다룬 범죄가 보이스피싱이라며 진화하는 보이스피싱에 깜빡 속은 60대 남성의 안타까운 사연을 공개한다. 이 남성은 현금 수거책을 고액 아르바이트로 알고 성실하게 일하다 뒤늦게 자신이 속은 사실을 깨닫는다. 그는 빼앗긴 휴대전화 속 죽은 아들의 사진과 영상을 찾기 위해 전달책을 추적하는 데 성공하지만, 전달책을 보자마자 엄청난 충격에 휩싸인다고. 서아람은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하며 절단 신공을 날려 '썰 마스터단'의 감탄을 끌어냈다는 전언이다.

그런가 하면, 서아람은 베테랑 검사 시절 중고 거래 사기 피해를 당한 굴욕 썰을 풀며 친근감을 자아낸다. 아는 검사에게 들킬까 봐 신고도 포기한 채 손해를 봤다는 그녀는 자신과 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썰피플에게 사기 안 당하는 '꿀팁'을 공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함무라비 세치혀 서아람의 검찰청 비하인드 썰은 오늘 16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세치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치혀'는 혓바닥'으로 먹고 사는 입담꾼들이 오로지 이야기 하나만으로 겨루는 대한민국 최초의 썰 스포츠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