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협회, 23일 제85회 굿인터넷클럽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오는 23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엔스페이스(논현동)에서 '신(新) 소비인류: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를 말한다'를 주제로 제85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터넷기업협회 관계자는 "소비 행태의 변화를 확인하는 것은, 앞으로의 경제구조 변화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단서가 된다"라며 "이번 굿인터넷클럽은 디지털 경제 생태계에서 소비자에 대한 지점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오는 23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엔스페이스(논현동)에서 ‘신(新) 소비인류: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를 말한다’를 주제로 제85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간담회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 행태의 변화 및 패턴 특징,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과정, 향후 디지털 산업 역할 등에 대해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전문가들이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행사는 ‘브랜드 유니버스 플랫폼 전략’의 저자 김유나 서울예술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았으며, 한다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최영준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연구위원, 김덕진 미래사회IT연구소 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기협은 디지털 시대가 본격화되며 사람들이 이전과 다른 행태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까지 계속되고 있는 플랫폼 산업에 대한 다양한 규제 움직임들은 디지털 경제에 소속된 소비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부재하다는 아쉬움을 갖게 한다고 설명했다.
인터넷기업협회 관계자는 “소비 행태의 변화를 확인하는 것은, 앞으로의 경제구조 변화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단서가 된다”라며 “이번 굿인터넷클럽은 디지털 경제 생태계에서 소비자에 대한 지점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G모빌리티 ‘신형 코란도 이모션’ 이달 출격
- 삼성D, 8.6세대 OLED 전담조직 신설·발주 시작
- 일상 파고든 슈퍼앱… 디지털 금융 빅매치
- 현대HT,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본상 영예
- 인공지능 바텐더 VS 인간 바텐더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푸틴, 중국에 바닷길 열어준다…러 블라디보스토크항 사용권 넘겨
- [K디지털, Up 대한민국]<5>SW 기초체력 키워 디지털 수출 동력으로
- [K디지털, Up 대한민국]〈5〉정보통신산업진흥원 “오픈업 센터, SW 생태계 활성화 첨병”
- GIST, 용해도 6배 이상 높여 고용량·고출력 레독스전지 구현 전해질 개발
- ‘제2의 머스크’ 95년생 자수성가 억만장자, 美 포브스 새 주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