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우연이 있나!' 양대 콘퍼런스 결승 시리즈, 3년 전과 똑같아...레이커스 vs 덴버, 마이애미 vs 보스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년 전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양대 콘퍼런스 결승 시리즈에 진출한 팀은 서부의 경우 LA 레이커스와 덴버 너기츠였고, 동부는 마이애미 히트와 보스턴 셀틱스였다.
이들은 덴버와 보스턴은 3년 전과는 완전히 다른 팀이 됐다고 주장한다.
덴버와 보스턴이 3년 전 패배를 설욕하고 파이널에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덴버와 보스턴이 3년 전보다 전력이 한 층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이야, 2020년이야?
3년 전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양대 콘퍼런스 결승 시리즈에 진출한 팀은 서부의 경우 LA 레이커스와 덴버 너기츠였고, 동부는 마이애미 히트와 보스턴 셀틱스였다.
당시 레이커스는 덴버를 5차전만에 4승 1패로 가볍게 승리했다. 마이애미는 보스턴을 4승 2패로 제쳤다.
파이널에서는 레이커스가 마이애미를 4승 2패로 꺾고 우승했다.
이번에도 레이커스와 마이애미가 파이널에서 만날까?
NBA 전문가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
이들은 덴버와 보스턴은 3년 전과는 완전히 다른 팀이 됐다고 주장한다. 덴버와 보스턴이 3년 전 패배를 설욕하고 파이널에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레이커스와 마이애미가 '반란'을 일으키고는 있으나 덴버와 보스턴의 벽을 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것이다. 덴버와 보스턴이 3년 전보다 전력이 한 층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일부 전문가는 레이커스와 마이애미가 적지에서 열리는 1, 2차전 중 한 경기를 가져갈 경우 이야기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레이커스와 덴버의 1차전은 17일(한국시간) 덴버에서 열린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