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국립대관령치유의숲과 함께 ‘님(林)과 함께 걸어요-시즌3’ 개최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용승) LINC3.0사업단은 지난 13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에서 대관령 사계절 숲길 걷기 프로그램인 ‘님(林)과 함께 걸어요-시즌3’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대관령치유의숲과 함께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이 행사는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지역생생협의회, 어흘리 부녀회, 포!레스트, 대관령숲친구들 등과 함께 민·관·산·학의 연계협력으로 진행됐다. 가톨릭관동대에서 LINC사업을 통해 성산면 주민들과 함께 ‘지역가치 창출 리빙랩’ 활동을 통해 개발한 산림치유·산림관광 프로그램인 ‘님(林)과 함께 걸어요-대관령 사계절 숲길 걷기’의 일환이다.
행사에 참여한 100여 명의 참가자들은 대관령의 숲길을 걷고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함께 진행된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과 특별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주어졌다.
특히 지역상생 대관령 산림치유·문화축제 ‘산림치유 쓰담걷기’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숲속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 지역 예술인들의 숲속 공연이 함께 진행됐으며, 성산면 어흘리 지역상생협의회, 어흘리 부녀회 등 지역주민들이 개발한 솔찬도시락과 함께 어흘리에서 자체 생산한 생강나무 꽃차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 특산물 판매도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강릉원주대 LINC3.0사업단과 강릉영동대 LINC3.0사업단이 함께 참여, 협력함으로써 대학 간 공유협업 프로그램으로 확장했다.
한편, ‘님(林)과 함께 걸어요’는 자연에서 건강을 찾는 형태로 관광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과 강원도 지역특화산업인 ‘녹색경제 활성화’ 및 강릉시 역점사업인 ‘대관령권역 치유힐링관광지 조성사업’에도 부합하는 사계절 산림치유·산림관광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 김규한 단장은 “81%가 산지로 이루어진 우리 강원도는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가톨릭관동대는 지속적으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