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꿈나무들 모여라' 2023 KBF i-League, 5개월 대장정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구 꿈나무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낼 무대가 막을 올렸다.
KBF i-League는 유‧청소년들이 '누구나! 원한다면!' 당구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참여할 수 있는 리그를 목표로 펼쳐진다.
독일 국립 핵물리 연구소,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수석 연구원 출신의 박우진 박사가 '당구와 물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학생들이 직접 당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구 꿈나무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낼 무대가 막을 올렸다.
(사)대한당구연맹(KBF·회장 박보환)은 대전 서구 리그를 시작으로 '2023 KBF i-League'가 개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리그는 오는 9월까지 5개월 대장정이 이어진다.
KBF i-League는 유‧청소년들이 '누구나! 원한다면!' 당구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참여할 수 있는 리그를 목표로 펼쳐진다. 찾아가는 당구 교육 교실과 방과 후 당구학교, 당구 과제를 풀어가는 서밋 방식의 i-League가 중심을 이루어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당구 교육 교실'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진행된다. 독일 국립 핵물리 연구소,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수석 연구원 출신의 박우진 박사가 '당구와 물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방과 후 당구학교'는 찾아가는 당구 교육 교실을 진행한 학교 중 희망하는 학교에 당구 전문 강사진이 강습을 진행한다. 학생들이 직접 당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다.
i-League는 서밋(Summit)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주어진 문제를 풀면서 점수를 쌓는 레이스다. 7개의 문제마다 3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성공 시기에 따라 점수가 달라진다.
오는 8월에는 i-League에 참여하는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전 세계 유일의 가족 당구 캠프인 '큐 페스타(Q-Festa)'가 열린다. 당구 특강과 강습, 스타 선수 초청 이벤트, 당구와 관련된 레크레이션 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로 당구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찾아가는 당구 교육 교실과 방과 후 당구학교는 학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i-League 서밋은 지역 단위로 개별 혹은 단체 신청이 가능하다. 리그 참가 문의는 각 시도 당구연맹에 하면 된다.
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구 신동, 적수가 없다' 조명우, 올해만 벌써 3관왕
- "박찬호 매우 싫어요" 오재원 공개 저격, 거센 후폭풍
- '얼짱' 탁구 국대 친동생, 테니스 입문 8개월 만에 우승
- '챔피언들이 어쩌다…' 1부 탈락 위기에 몰린 PBA 베테랑들
- '현역 국회의원이 퍼펙트 게임?' 10연속 스트라이크 폭발, 1핀 차로 아쉽게 무산
- 거래소, 10년간 주식거래 모두 살핀다…'제2의 라덕연' 뿌리뽑기
- 한동훈 "김남국, 몰래 코인하다 걸린 것이 왜 내 작품?"
- 中 구금된 국가대표…"승부조작 아닌 뇌물혐의로 조사 받아"
- 美초등학교서 퇴출 위기 놓인 '이것'…유지 vs 퇴출 갑론을박
- "떡볶이 사줄게" 전과 42범 성범죄자, 초등생 2명 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