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영PD "카우치 성기노출, 마약 음성…제작진도 경찰서 연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이 재소환됐다.
권재영PD는 15일 '권PD의 아름다운 구설' 방송에서 카우치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카우치 사건은 2005년 7월 30일 MBC '생방송 음악캠프' 생방송 중 밴드 카우치 멤버 신현범과 스파이키 브랫츠 멤버 오창래가 광대 분장을 한 채 하의를 완전히 탈의하고 성기를 노출시킨 사건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이 재소환됐다.
권재영PD는 15일 '권PD의 아름다운 구설' 방송에서 카우치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카우치 사건은 2005년 7월 30일 MBC '생방송 음악캠프' 생방송 중 밴드 카우치 멤버 신현범과 스파이키 브랫츠 멤버 오창래가 광대 분장을 한 채 하의를 완전히 탈의하고 성기를 노출시킨 사건이다. 이 여파로 '생방송 음악캠프'는 종영됐으며, 영향력이 커지고 있었던 인디 음악에 대한 이미지도 완전히 훼손됐다. 사건 이후 인디 뮤지션들이 지상파 방송에 다시 얼굴을 비추기까지는 무려 4년여의 시간이 걸렸을 정도다.
권PD는 "당시 '생방송 음악캠프' 작가가 현재의 와이프다. 사고 직후 제작진이 이들을 무대에서 끌어내리고 경찰에 신고했다. 사건 당사자 뿐 아니라 담당PD와 작가들도 참고인으로 경찰서에 연행됐다. 사건 당사자들은 마약 조사까지 받았는데 결국 음성이 나왔다. 맨정신에서 저지른 일이라는 게 더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그 사건 이후 인디 신은 완전히 초토화됐다. 인디 밴드에 대한 인식이 극도로 나빠져 신 전체를 10년 이상 후퇴시켰다. 상대적으로 힙합이 주류로 올라오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사건 당사자들은 3개월 가량 구금된 뒤 징역 10개월과 8개월을 선고받았으나 집행유예로 풀려났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재산 어마어마..재혼한 ♥유영재 관리비만 내며 막말"('뒤통령')
- '전 국가대표' 김동성, 건설 현장서 열일 中. "다 내려놓고 현실에 맞게…"
- 고두심 "사기 결혼 당한 이계인 안타까워..눈물로 앓는 모습 마음 아팠다" ('회장님네 사람들')[종
- [종합]'간헐적 연애' 인정한 김종민, 최초 '결혼 발표'에 위약금 3억5천만원?('1박2일')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