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술은 새 부대에, 김주성호-송영진호 코치진 개편 의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 사령탑과 함께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수원 KT와 원주 DB가 코치진을 개편했다.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말처럼 KT 송영진 감독과 DB 김주성 감독은 새로운 코칭스태프와 함께 도약을 준비한다.
새 감독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지휘봉을 잡은 신임 감독에 코치진 구성의 전권을 주기 마련이다.
김주성 신임 감독 체제로 변화를 시도한 DB도 새로운 코치진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새 사령탑과 함께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수원 KT와 원주 DB가 코치진을 개편했다.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말처럼 KT 송영진 감독과 DB 김주성 감독은 새로운 코칭스태프와 함께 도약을 준비한다.
KT는 서동철 감독의 후임으로 송영진 감독을 택했다. 새 감독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지휘봉을 잡은 신임 감독에 코치진 구성의 전권을 주기 마련이다. KT는 새 코칭스태프로 박지현, 박종천, 김영환 코치를 선임했다. 송 감독과 중앙대 시절 함께 농구를 한 박지현 코치는 지근거리에서 그를 보좌할 적임자다. 2002년부터 2017년까지 13시즌 동안 원주 동부(현 DB) 등에서 선수 생활을 했고, 은퇴 후 DB에서 전력분석 업무도 수행했다. KBL을 떠난 뒤에는 휘문중학교 코치를 맡았고 이후 유소년을 가르쳤다. 박종천 코치는 2015~2016시즌부터 8년 동안 KT 코치로 활동하고 있고, 이번에도 송 감독을 지원하게 됐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선수단 최고참 김영환 코치는 코칭스태프 막내가 됐다.
새 코칭스태프는 균형감을 중시했다. 송 감독은 빅맨 출신으로 포워드와 센터들을 눈여겨 볼 수 있다. 박지현 코치는 가드 출신으로 앞선 자원들의 성장을 유도할 수 있다. 박종천 코치는 슈터 출신으로 선수들의 슛을 봐준다. 김영환 코치는 다년간 주장을 맡으며 선수들과 함께 생활해온 만큼 선수단과 코치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주성 신임 감독 체제로 변화를 시도한 DB도 새로운 코치진을 구성했다. 슈터 출신 이광재 코치와 재계약한 DB는 서울 SK 코치였던 한상민 코치를 영입했다. 김주성 감독은 빅맨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이광재 코치는 슛을 잡아줄 수 있는 인물이다. 한상민 코치는 2년 연속 챔프전에 진출한 SK의 시스템을 DB에 접목시킬 수 있고, 외국인 선수에 대한 지식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팀에 필요한 부분들을 나눠 맡을 코치들로 채운 두 팀 모두 6월 1일부터 2023~2024시즌 준비에 들어가게 된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뭐가 문제야?” VS “선 넘었네” 화사, 19금 퍼포먼스 어땠길래
- ‘장윤정 수제자’ 故 해수 “무명 시절을 극복할 수 있게 도움” 눈물... 왜?
- [단독] ‘부당대출 의혹’ 김기수 “친누나와 무관, 억울하다” 금감원 “은행에 민원 소명 요청
- ‘리치 언니’ 박세리, 촬영 중 갑자기 비명 지르며 주저앉아.. 돌발상황 (뭉뜬리턴즈)
- “싫다고 까버리시네” 조정선 작가 공개저격 허정민 누구? ‘또 오해영’ 에릭 동생
- “우려스럽다”...‘구금 나흘째’ 손준호, 중국서 공안 조사받아
- 강남 “母, 납치한 줄 알고 경찰조사 받아”..박세미 “이거 미친X이네”(‘동네친구강나미’)
- ‘재혼+임신’ 한정원 근황 “금동이는 공주마마.. 벌써부터 가드 올려”
- ‘이수♥’ 린, 으리으리한 제주 대저택 공개..“제일 좋아하는 공간”
- ‘54세’ 최성국 “원래 계획했던 것은 아니다... 박수홍 선물에 놀라”...왜?(‘조선의 사랑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