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지 않아도 알까’ 산청박물관 체험·이벤트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박물관은 '키워드로 만드는 체험프로그램' 사업이 '2023 박물관·미술관 주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한편 국제박물관협의회는 세계 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기념해 2012년부터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박물관, 지속가능성과 웰빙'이란 주제로 전국 280여 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시민 참여형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박물관은 ‘키워드로 만드는 체험프로그램’ 사업이 ‘2023 박물관·미술관 주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8일까지 ‘말하지 않아도 알까’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정한 말에는 꽃이 핀다(말·글)’, ‘어머니의 사랑(마음)’,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몸짓)’ 등이다.
다정한말에는꽃이핀다에서는 비폭력 대화 강연과 캘리그라피 체험을 한다. 산청박물관 SNS를 통해 ‘다섯 글자 예쁜 말’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머니의사랑은 산청군 달맞이 봉사단과 함께 지구와 우리 몸에 이로운 면 생리대를 제작해 지구촌 소녀들에게 전달하는 기부 프로젝트이다.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은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앞서 엠넷의 스트리트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한 댄스 크루 '에이치'와 산청의 중학생 댄스팀이 소통하며 댄스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이 댄스 영상을 산청박물관 SNS(인스타그램, 유튜브)에 공개해 누구나 댄스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박물관·미술관 주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온라인 뮤지엄 여행'을 통해서는 박물관이 가진 무궁무진한 이야기와 매력을 테마별 해시태그(#)를 달고 SNS에 소개한다.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는 박물관·미술관에 숨겨진 스탬프를 수집하면 적립 실적에 따라 경품(박물관·미술관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18일에는 산청박물관을 방문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우리가 사는 이야기’ 전시 편지 봉투를 증정할 계획이다.
박우명 관장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상품이 가득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박물관 나들이로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박물관협의회는 세계 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기념해 2012년부터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박물관, 지속가능성과 웰빙’이란 주제로 전국 280여 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시민 참여형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