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결승 길목에 선 T1 ‘징동 게이밍 꺾어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LCK) 대표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출전한 젠지와 T1의 맞대결에서 T1이 승리를 거두며 상위조 최종전에 올랐다.
T1은 13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안에 위치한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린 MSI 2023 브래킷 스테이지 상위조 2라운드에서 젠지를 3 대 2로 제압했다.
2023년에는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3라운드에서 T1이 젠지를 꺾었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젠지 하위조 2라운드 대결 상대는 C9
롤파크·LCK아레나서 뷰잉파티 개최
T1은 13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안에 위치한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린 MSI 2023 브래킷 스테이지 상위조 2라운드에서 젠지를 3 대 2로 제압했다.
이번 T1과 젠지의 대진은 e스포츠팬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두 팀은 최근 4년 동안 매년 두 번씩 LCK에서 5전제 승부를 벌였는데, 해마다 1승1패를 나눠 가지면서 4승4패로 호각세를 이뤘다. 2023년에는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3라운드에서 T1이 젠지를 꺾었고. 최종 결승에선 젠지가 T1을 제압했다. 이번 대결에서도 두 팀은 풀 세트 접전을 펼쳤고, T1이 결국 승리를 가져갔다.
상위조 최종전에 올라간 T1은 LPL(중국)의 징동 게이밍과 18일 5전 3선승제 승부를 벌인다. 여기서 이긴 팀은 MSI 결승 진출을 확정짓는다. T1에게 아쉽게 패배한 젠지의 상대는 LCS(북미) 클라우드나인(C9)으로 정해졌다. 젠지와 C9의 하위조 2라운드는 17일 펼쳐진다.
한편, 젠지와 T1을 응원하기 위한 뷰잉 파티가 마련된다. LCK는 18일부터 21일 사이에 젠지와 T1의 경기가 열리는 날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와 LCK 아레나에서 뷰잉 파티를 연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박나래·성훈 루머 법적대응 “가족까지 고통…협의·선처無” (종합)
- 최강희 동안 미모에 11자 복근, 54.5→48.3kg ‘6.2kg 감량’ (전문)[DA★]
- 이호석, 임윤아 못마땅해하는 호텔리어 변신…‘킹더랜드’ 합류 [공식]
- “바지 벗기고 다 훑어봐” 김연경, 中 도핑 검사 충격 고백
- 전광렬 “44년 연기 인생 최고의 파트너=심은하”(라스)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