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우수인재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지역 우수인재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성공적인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특구재단은 향후 지역내 대학 및 기술지주 등과 공동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의 안정적인 지역정착과 성공적인 청년 취·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지역 우수인재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성공적인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각 기업의 임직원이 대전 소재 청년들에게 취·창업 성공 사례를 전달하고 청년들은 취·창업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며 참여자간 취·창업 과정에서의 노하우, 전략 수립, 지원 제도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구재단, 대전소재 4개 대학 지주회사, 19개 관련 기업이 각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4개 대학의 기술지주회사가 참여하며 유진바이오텍, 세이가, 엠에스엘, 엠씨이 등 각 대학 기술지주의 우수 자회사와 아이비유, LSK인베스트먼트 등 경영, 투자분야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 참여한다.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은 17일 한남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시작으로 18일 대전대 산학협력단, 19일 한밭대 S5동, 22일 충남대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구재단은 향후 지역내 대학 및 기술지주 등과 공동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의 안정적인 지역정착과 성공적인 청년 취·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특구재단 박은일 대덕특구본부장은 “지역내 우수인재가 다양한 취·창업 사례를 접하는 동시에 우수 유망기업의 역량을 구직자 및 창업희망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청년과 기업가들의 꿈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
- '건들면 손가락 잘려'…'사람 무는 포식자' 늑대거북 나타났다
- 목숨 끊는 순간까지 '라방'…10대 소녀가 전하고 싶었던 '그 말' [1q60 일큐육공]
- 16세 이탈리아 소녀 목욕 중 친구와 통화하다 사망한 이유가…
- '홍콩 무료 왕복항공권' 2만4000장 16일부터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