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여수시 장지항 어촌뉴딜선도사업 건축설계 공모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여수시 장지항 어촌뉴딜선도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 공모를 공고했다고 16일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어업인의 소득 다각화 및 지역 활성화를 이끌어 장지항의 새로운 기반 시설을 정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여수시 장지항 어촌뉴딜선도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 공모를 공고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수시 장지항은 여수시에서 가장 큰 섬인 금오도 끝단에 위치하여 풍부한 수산 자원과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낚시객과 비렁길 탐방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에 공단은 여수시 장지항을 ‘오래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어촌휴양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주민공동시설 등을 확충 및 개선할 계획이다.
특히 공단은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장지공유센터 조성(연면적 약 400㎡)의 신축 및 개·보수, 여객선 대합실(연면적 약 100㎡) 신축 등 장지마을 어촌계 주민의 생활 및 관광객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 공단은 폐교(1999년) 후 약 20년간 방치되어 있던 장지공유센터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연면적 약 500㎡)함과 동시에 지역 자원을 활용해 누구나 오고 싶은 매력적인 공간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공모 참가등록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6월 7일 제안서를 접수하고 발표 및 심사를 거쳐 6월 16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어업인의 소득 다각화 및 지역 활성화를 이끌어 장지항의 새로운 기반 시설을 정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현영, 성추행 피해 고백…“교복 치마를 허리까지 올려”
- 제자 성폭행 전직 교사 “성관계 불가능” 주장에도…항소심 3→5년으로
- ‘뽀빠이’ 이상용, ‘심장병 후원금’ 횡령 ‘무혐의’이었지만…
- 인터넷방송 한번에 10년치 연봉… 청순미모 교사 인생역전
- 美 IT거물 피살 사건의 반전…“용의자 여친 뺏고 여동생도 건드려”
- 경제 어려운데…현대차노조 간부 절반 “올해 성과금 2500만 원 이상 받아야”
- ‘김남국 논란’에도 민주 지지율↑…충청권·20대·여성 견인[리얼미터]
- “패션에 신경 쓰는 사람, 김건희” 美 WP 표현에 한 독자 “무례한 논평”
- “엄마 죽을 뻔”…지소연, 백일된 아기 안고 무슨일?
- “과감” VS “과했다”…화사, 대학축제 19금 퍼포먼스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