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7시리즈, 최상위 고급 세단 가치 정립한다[손재철의 이 차]
■‘BMW 뉴 7시리즈’
최고급 럭셔리 수입 세단 진영에서 ‘BMW 뉴 7시리즈’는 사실상 견줄만한 경쟁 선수들이 없을 정도로 대체불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2열 시트 공간에선 이 같은 상품성이 더욱 돋보이기 마련인데 일례로 뒷좌석에 ‘홈시어터 수준의 와이드 평면 스크린’이 내장돼 있는 BMW 뉴 7시리즈’는 ‘움직이는 힐링 모빌리티, 최고급 럭셔리 세단’이라는 가치 평가를 얻어 내고 있다. 물론 최대 42.5도까지 기울이는 2열 시트 역시 극찬을 받고 있는 요소다.
지난해 국내에 출시된 이러한 ‘BMW 뉴 7시리즈’는 전기 초대형 세단인 ‘i7’에 이어 내연기관을 지닌 라인업으로 크게 양분되지만 ‘럭셔리’한 감성과 ‘힐링 스페이스’를 추구한 대목은 모두 ‘가치 차별화’를 지향한 공통점이다.
일단 전 모델 뒷좌석에 들어간 ‘BMW 시어터 스크린’은 천장에서 펼쳐지는 디스플레이이자 고도화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이다. 스크린은 8K 해상도에 32:9 비율의 31.3인치 터치스크린 파노라믹 화면으로 구성됐고 ‘전 세계 최초 적용된 이동통신 기반형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돼 있다.
이 시스템으로 탑승객은 거의 상체를 누운 상태로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고 게임을 즐기거나, 음악을 감상하고 정보를 얻거나, 다운로드한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특히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OTT 플랫폼을 내장해 별도 기기 연결 없이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나아가 HDMI 연결을 통한 외부기기 콘텐츠 재생도 가능해 ‘움직이는 회의실’로 2열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3사와 차량용 eSIM 서비스를 적용했기에 가능한 부분이다. eSIM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별도의 네트워크 연결 없이 최대 5G 속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다리 받침대도 뒷좌석 승객이 편안한 휴식 자세를 완벽하게 취할 수 있도록 시트와 일체형이다. 물론 ‘열선’ 및 ‘통풍’ 기능을 포함한 시트에 대한 모든 조정은 도어트림에 장착된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정 가능하다.
이 외 캐빈룸 내 음향 서라운드 기능이 우수한데 이는 ‘3D’를 넘어 ‘4D’를 지향한 바워스 & 윌킨스 다이아몬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내장돼 있어서다. 무려 ‘35개’에 이르는 스피커가 캐빈룸 곳곳에 들어가 있는데 최대 1965W급 출력으로 음향을 즐기며 2열에서 ‘편안한 쉼’을 마음껏 가질 수 있는 모델이다.
■극강의 럭셔리, 그리고 편의성
이러한 감성 기술 극대화 차별성 외에도 BMW 뉴 7시리즈에 탑재된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Executive Drive Pro)는 안정적인 주행을 돕고, 운전자의 조향 정밀도를 그대로 받아들이도록 설계됐다.
때문에 코너링이 우수하고 실내 좌우 기울어짐 정도가 극히 적다. 또 ‘능동형 롤 안정화’ 덕으로 기존의 안티-롤 바가 제공하는 각 차축의 휠 사이의 연결을 분리해 직선 주행 시 편안함을 향상시켰고 결과적으로 직진 주행 또는 낮은 수준의 횡가속도에서 차체의 진동을 한층 억제한다. 더불어 7시리즈의 전매특허인 ‘구름을 타는 듯한 안정적인 하체’는 이 차의 승차감을 최상으로 극대화한 상품성 중 하나다. 모든 이런 7시리즈에는 ‘앞뒷좌석’ 도어를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오토매틱 도어 기능이 내장돼 있다. 따라서 운전석에서 차량 도어를 개별적으로 또는 일괄적으로 열거나 닫는 것이 가능하다.
더욱이 주변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엔 차 스스로 장애물 간 간격까지 체크해 ‘도어가 열리는 각도’까지 섬세하게 자동 조절할 줄 아는 세단이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