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3000억 이상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산업㈜ 5월 현재까지 1000억원 내외의 2개 대형공사를 포함해 총 3000억원 이상의 수주 실적을 달성, 올해 잠정적 수주 목표금액 1조원 달성을 향해 순항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화성산업은 대표 주관사를 맡으며 50%의 공사 지분을 확보해 수주금액은 1305억원에 이른다.
고덕 강일 3단지 공사 수주는 화성산업에게 있어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화성산업㈜ 5월 현재까지 1000억원 내외의 2개 대형공사를 포함해 총 3000억원 이상의 수주 실적을 달성, 올해 잠정적 수주 목표금액 1조원 달성을 향해 순항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런 수주 실적은 건설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이미 예년 수준을 넘어선 수치다.
특히 그 대부분이 공사비 회수 우려가 전혀 없는 공공부문 발주 또는 신뢰성 높은 민간부문 발주로 이뤄져 질적으로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 수주 실적 상당수가 서울, 인천, 경남 등의 역외지역에서 대기업 계열 건설사와 대등한 경쟁을 통해 확보한 것이라 이를 계기로 화성산업은 전국구 종합건설기업의 위상을 한층 높일 것으로 여겨진다.
정종수 수주영업본부장은 "지금까지 수주실적 상당 수가 대구경북을 벗어난 역외 사업들이며, 그 대부분이 완공 이후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 지금까지의 성과는 우리가 보유한 기술역량을 역외시장에서도 인정받았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역외시장 수주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다"면서 "수주한 모든 공사는 우리 기술역량을 총 집약해 최고의 품질로 완성할 것"이다"라고 힘줘 말했다.
화성산업은 지난 12일 고덕 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 아파트 건설 공사(이하 고덕 강일 3단지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공사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29층, 1035세대이며 총 공사비는 2611억원이다. 화성산업은 대표 주관사를 맡으며 50%의 공사 지분을 확보해 수주금액은 1305억원에 이른다.
고덕 강일 3단지 공사 수주는 화성산업에게 있어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이 단지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이 추진하는 '반값아파트' 정책의 첫 작품이다.
일찌감치 수도권 수요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 단지의 공사를 수주함으로써 수도권 주택 시장, 특히 서울 중심부에 자사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은 것이다.
앞서 지난 4월 28일 대구시 중구 동인동에 위치한 한화생명 대구사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화성산업은 현재의 사옥을 철거하고, 대신 연면적 2만4563,87㎡ 에 지하 7층 지상 20충 규모의 신축 사옥을 짓는다.
이 사옥은 대구 중심 상권의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 공사비는 약 981억원으로 인근 국채보상공원의 녹지와 연계해 환경과 첨단 건물의 조화로움을 추구하며 상업시설과 거주공간도 새롭게 구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