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폴 튜더 존스 "올해 3분기 경기침체 가능성 매우 높아"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3. 5. 16. 07: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폴 튜더 존스 창립자는 경기침체를 경고하기도 했는데요. 

총부채 증가율과 증시 밸류에이션이 2021년 9월에 정점을 찍었다며, 역사적으로 해당 시점부터 경기침체에 빠지기까지 약 2년이 소요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3분기에 경기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진단했습니다.

[폴 튜더 존스 / 튜더 인베스트먼트 창립자 : 코로나 이후에 부채가 엄청나게 늘고 주식 밸류에이션은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이는 금융 사이클의 호황으로 이어집니다. 1990년, 2000년, 2008년에 그랬습니다. 이번 금융 사이클에서는 총부채 증가율과 증시 밸류에이션이 2021년 9월에 정점을 찍었습니다. 역사적으로 해당 시점부터 경기침체에 빠지기까지 약 2년이 소요됩니다. 계산해 보면 올해 3분기가 됩니다. 가장 최근의 금융 사건들을 고려했을 때 경기침체에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