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 광명스피돔 오시면 자전거 무상으로 수리해 드립니다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1일 50명 선착순 혜택
자전거 점검과 핸들그립, 브레이크 등 9종 무상 부품교체 서비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오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광명스피돔 자전거 무상수리센터”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 자전거 문화 확산과 공단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광명시민 또는 광명스피돔을 찾는 내방객을 대상으로 생활 자전거를 무상으로 점검하고 수리해주는 행사다.
광명스피돔 외부 1층에 위치한 자전거 무상수리센터는 매주 일요일(주 1회, 총 26회)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1일 5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해 진행한다. 현장에서 번호표를 받고 순서대로 정비를 받으면 된다.
전문 정비사와 정비 능력이 검증된 은퇴 경륜선수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노후ㆍ파손된 핸들그립, 브레이크, 스탠드, 변속기, 스프라켓, 튜브, 보조바퀴, 페달, 체인 등 9종의 부품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명스피돔 자전거 무상수리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온 경륜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해에도 27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총 26회를 운영했으며 수혜인원은 1013명(2796건)에 이른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시행하는 무상수리 서비스가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과 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