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SK에코플랜트, 폐지로 ‘재생박스’ 생산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SK에코플랜트, 폐지로 '재생박스' 생산 SK에코플랜트와 CJ대한통운, 태림포장은 물류센터에서 버려진 종이를 재생박스로 생산해 다시 물류센터로 공급하는 '완결적 자원순환체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첫 시제품 생산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과 자원순환의 전 과정 처리 플랫폼인 '웨이블(WAYBLE)'을 활용해 공급받은 재생박스가 언제, 어디서 배출된 자원을 활용했는지 알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SK에코플랜트, 폐지로 ‘재생박스’ 생산
SK에코플랜트와 CJ대한통운, 태림포장은 물류센터에서 버려진 종이를 재생박스로 생산해 다시 물류센터로 공급하는 ‘완결적 자원순환체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첫 시제품 생산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과 자원순환의 전 과정 처리 플랫폼인 ‘웨이블(WAYBLE)’을 활용해 공급받은 재생박스가 언제, 어디서 배출된 자원을 활용했는지 알 수 있다.
■ 삼성물산, 헬스케어 서비스 입주민에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스타트업 3개 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을 맺은 곳은 닥터다이어리, 엠디스퀘어, 휴레이포지티브 등이다. 해당 업체들은 당뇨, 과체중,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과 개선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에서 운동·식습관 등을 조언한다. 올해 하반기(7∼12월) 입주 예정인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부터 홈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탈당 다음날…업비트·빗썸·카카오 계열사 압수수색
- 尹, 간호법 거부권 행사하나… 간협 “거부권 행사시 단체행동”
- [단독]“○○대밖에 못나온 편입생”… 경찰대 재학생들 ‘텃세 학폭’
- 尹, 추경호·원희룡에 “전세사기·역전세 주거약자 부담 완화 방안 강구하라”
- 태국 왕실과 군부 동시에 심판한 ‘정치적 지진’[횡설수설/이철희]
- 한상혁, 종편 재승인 점수 넘자 “미치겠네”…檢 공소장 보니
- ‘동네북’된 네이버가 안쓰럽지 않은 이유 [오늘과 내일/서정보]
- 현직 국회의원 아들, ‘사기대출 혐의’ 구속영장 기각
- ‘140억 원대 전세사기’ 빌라왕 공범 23명 무더기 기소
- 檢 “‘백현동 로비스트’ 김인섭, 정진상에 주거용지 늘려달라 청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