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학생 맞춤형 ICT체험교육…용인형 에듀테크 실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용인시산업진흥원은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용인형 공유학교'에 참여해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교육'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용인형 공유학교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상생에 한 걸음 나아간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써, 전통적인 교육 역할에 기술을 융합해 산업 내 인재 양성에도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용인시산업진흥원은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용인형 공유학교’에 참여해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교육’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용인형 공유학교’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지역 시설과 전문가를 공유하는 학습플랫폼이다. 진흥원은 관내 5개 학교에 3D프린터,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ICT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용인형 공유학교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상생에 한 걸음 나아간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써, 전통적인 교육 역할에 기술을 융합해 산업 내 인재 양성에도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용인=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상 파고든 슈퍼앱… 디지털 금융 빅매치
- 삼성디스플레이, 8.6세대 투자 본격화...전담조직 신설·발주 개시
- KG모빌리티 ‘신형 코란도 이모션’ 이달 출격
- ‘제2의 머스크’ 95년생 자수성가 억만장자, 美 포브스 새 주인으로
- 美 시내 한복판서 벌어진 IT 재벌 살인사건의 반전
- SKB-넷플릭스, 망사용료 9차변론 평행선…“다음 기일서 대가 감정 방법 다룰 것”
- 마이크 존슨 피레티 대표 “다채로운 韓 골프 시장, 장인정신으로 승부”
- 한화솔루션, 명품 e커머스 키운다…‘에어스택’ 사업 확장 잰걸음
- ‘디플정(DPG) 허브’ 윤곽 드러났다
- 현대차 손잡은 美 팩토리얼에너지, 천안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