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버핏의 변심? "현금은 쓰레기가 아니다"…잃지 않는 버핏의 포트폴리오 분석 (ft. 박소연 이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오마하의 현인 워렌 버핏이 보는 현재 경제 상황 분석을 집중적으로 짚어볼까 합니다.
버핏이 미국 경제에 대해 우울한 전망을 했더라고요.
전반적으로 버핏의 포트 폴리오의 특징, 현재 상황을 한 번 정리해 주시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오마하의 현인 워렌 버핏이 보는 현재 경제 상황 분석을 집중적으로 짚어볼까 합니다. 최근 미국 오마하에서 열린 버크셔 해서웨이주주총회에 다녀오신 신영증권 박소현 이사님 모시고 ‘금융전문가의 관람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진행 : 손승욱 기자)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Q. 매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전문가로서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시나요?
버핏의 세상 읽기
Q. 아직 여진이 남아있는데. 미국 지방은행들의 위기. 이번 SVB 사태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했나요?
Q. 요즘 대세인 챗 gpt 같은 AI 에 대한 버핏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Q. 일론 머스크와 전기차에 대한 의견도 내놨는데, 어떻게 들으셨어요?
Q. 달러가 기축 통화 지위를 계속 유지할까에 대한 질문도 있었어요. 미중 갈등에 대한 의견도 궁금합니다만. 세계정세에 대해 어떤 의견을 내놨는지요.
버핏의 포트폴리오
Q. 반면에 최근 버핏이 대만의 반도체 파운드리 회사인 TSMC 지분을 대거 매각했어요. 버핏의 투자 원칙에 대입해 봤을 때 어떤 의미일까요?
Q. 버핏의 포트폴리오에서 최근 눈에 띄는 변화가 또 있죠. 에너지 기업들의 지분을 확장하고 있는 건데요. 이건 어떻게 봐야 할까요?
Q. 포트폴리오를 정리해 보면, 애플이 여전히 가장 많은데요. 최근 기사는 실적이 별로다 이런 분석도 있고요. 전반적으로 버핏의 포트 폴리오의 특징, 현재 상황을 한 번 정리해 주시죠.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premium.sbs.co.kr/article/THA7tA0uEz ]
심영구 기자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김남국, 비트토렌트 등 투자 40억…한때 100억대"
- 청계천 찾은 MB…"힘 모아 대통령 일할 수 있게 해줘야"
- 축구 국대 손준호, 중국 공항서 체포…구금 조사 무슨 일
- "자다 뛰쳐나왔다"…동해 올 들어 가장 큰 규모 4.5 지진
- 세상 등진 트로트 가수 해수는 누구…장윤정에게 촉망받던 신인 가수
- '전 국가대표' 김동성, 건설 현장 인부 됐다…"다 내려놨다"
- "내 딸 자존심 상했다" 피아노 강사 무릎 꿇린 학부모
- [영상] 3살 아이 구한 경찰관-시민들…심폐소생술에 놀란 부모 다독이기까지
- 친딸 성추행한 '인면수심' 40대…피임기구까지 준비했다
- 日 '아이돌 대부' 성착취 파문…결국 고개 숙인 '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