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속마음 알려주는 바디 랭귀지 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에 반해 여자들은 속마음과 생각을 조금 돌려서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여자 속마음을 알려주는 바디 랭귀지 5가지를 알아본다.
때로 여자는 여러 바디 랭귀지를 섞거나 모순된 행동으로 애매한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바디 랭귀지야말로 이성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선천적으로 타고난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에 반해 여자들은 속마음과 생각을 조금 돌려서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의외로 여자들의 몸짓이나 태도는 말보다 솔직하다. 따라서 '바디 랭귀지' 즉, 몸짓 언어를 잘 해석하면 괜한 오해를 피할 수 있다. 남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여자 속마음을 알려주는 바디 랭귀지 5가지를 알아본다.
◆ 상대방에게 관심이 없는 경우
여자가 상대방에게 아무런 관심이 없을 때는, 상대방 이야기를 듣는 척 할 뿐 주위를 두리번거리고 집중하지 않거나 거의 웃지 않는다. 또한 상대방에게서 몸을 가능한 한 멀리 하며 자기 팔짱을 낀다. 자기 팔짱을 끼는 것은 몸과 마음이 모두 상대에게 닫혀 있음을 뜻한다. 여러 번 만나도 같은 반응이면, 상대에게 관심이 없는 것이다. 이런 경우 지나치게 관심을 표하거나, 억지로 다가가려 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
◆ 남자의 시선을 끌고 싶은 경우
남자의 시선을 끌고 싶을 때는 여자의 행동이 단순하고 명확하게 변한다. 은근히 상대방 쪽으로 몸을 기울이며 눈을 자주 마주치려고 노력한다면,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는 뜻이다. 남자가 하는 말이 재미있지 않아도 끊임없이 미소 지으며 평소보다 더 많이 웃는다. 손가락에 낀 반지를 돌리거나 목걸이를 잡아당기는 등 평소보다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심장박동이 평소보다 빨라져 긴장을 풀고 싶어하는 무의식적 행동일 수 있다.
◆ 화가 날 때 달라지는 바디 랭귀지
화가 났을 때는 쉽게 알 수 있는데, 화 난 정도에 따라 여자의 바디 랭귀지는 달라진다. 눈을 가늘게 뜨고 입을 꾹 다물고 있다면 기분이 저기압이라는 뜻이다. 이 때 동시에 머리를 한 쪽으로 약간 기울이며 주먹을 꽉 쥐거나 이를 꽉 깨물 수도 있다. 또한 관심이 없을 때처럼 화날 때도 자기 팔짱을 낀다. 만약 허리에 손을 올리고 있다면 정말로 화났다는 표시다. 마음을 누그러뜨릴 시간을 주거나 화를 풀어주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 마음이 혼란스러운 경우
상대방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상대방의 감정을 확신하지 못할 때는 별다른 바디 랭귀지를 하지 않거나 모순된 태도를 보인다.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혼란스럽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상대를 가만히 응시하다가 갑자기 고개를 돌리고 주위를 두리번거리기도 한다. 여자가 모순된 태도를 보일 때는, 지나치게 관심을 보이거나 갑자기 친근한 태도를 보여서는 안된다. 일관된 태도로 편하게 생각할 시간을 줘야 한다.
◆ 여러 바디 랭귀지를 섞어서 하는 경우
때로 여자는 여러 바디 랭귀지를 섞거나 모순된 행동으로 애매한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상대에게 관심이 있으면서도 불쾌한 말을 하거나, 또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표하기도 한다. 이럴 땐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바디 랭귀지는 입으로 하는 말보다 솔직하다.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바디 랭귀지야말로 이성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선천적으로 타고난 것이라고 주장한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마토의 건강효과, 가장 효율적으로 먹는 방법은?
- 혈압 오르고 살 찌는 가장 나쁜 생활습관은?
- 몸 속에 '기생충' 수백마리?...식생활 어땠기에 - 코메디닷컴
- ‘걷기’ 운동 효과, 배로 높이는 똑똑한 방법 4 - 코메디닷컴
- 췌장 나빠지고 살도 찌는 가장 위험한 생활습관은?
- 몸속 염증 완화하는 뜻밖의 식품 7 - 코메디닷컴
- '이 습관' 팔자주름 만든다...피해야 할 행동은? - 코메디닷컴
- 돌연사 예방...건강한 심장 만드는 생활 습관 8
- '이것' 긴 사람, 암 발병 위험 높다? - 코메디닷컴
- 간 나빠지고 살도 찐 뜻밖의 식사 습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