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넷플릭스 망대가 소송, 정산 방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간 통신망 이용대가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망 대가 정산 방식이 관심이다.
재판부는 15일 열린 공판에서 이 문제를 다룰 예정이었으나, 넷플릭스가 정산과 관련한 감정평가에 대한 의견서를 내지 않으면서 다음 변론 기일에서 이 문제를 다룰 것으로 보인다.
이날 SK브로드밴드는 정산에 대한 감정을 수행할 기관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등을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 감정 수행기관으로 ETRI·KISDI 추천
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간 통신망 이용대가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망 대가 정산 방식이 관심이다.
재판부는 15일 열린 공판에서 이 문제를 다룰 예정이었으나, 넷플릭스가 정산과 관련한 감정평가에 대한 의견서를 내지 않으면서 다음 변론 기일에서 이 문제를 다룰 것으로 보인다. 재판부는 넷플릭스에 6월 9일까지 관련 의견을 서면으로 제출하라고 주문했다.
SK브로드밴드는 도쿄와 홍콩에서부터 고객에게 직접 연결하는 국내 망 구간까지를 감정 대상으로 구분했다.
2018년 5월, 넷플릭스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일본에 IX를 설치하고 전용회선으로 직접 연결(프라이빗 피어링)하기 시작했고, 2020년 1월부터는 홍콩과 한국간 전용회선을 추가로 설치해 넷플릭스만 쓰도록 했기 때문이다. 통신업계에선 해당 구간의 통신망 사용 비용이 최소 400억 원 이상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SK브로드밴드는 정산에 대한 감정을 수행할 기관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등을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재판부는 다음 기일인 7월 12일, 감정 채택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 지진 한 달 새 벌써 36번…왜 자주 일어나나[궁즉답]
- 맥주도 제로슈가 제품이 나오는데…원래 설탕이 들어가나요?[궁즉답]
- 성훈, 박나래와 루머에 "가족까지 고통…법적 대응" [공식]
- 옥상서 애정행각 20대 여성 추락사...17세 남자친구 재판행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행사 앞두고 있었는데… 트롯 가수 해수, 향년 29세 나이로 사망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남친 미쳤다"…해외출장 중 마약 투약한 40대, 여친 신고로 덜미
- 日 대형기획사 쟈니스, 창업자의 미성년자 성착취 사과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