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강원도 찹쌀떡→수원 초밥, 맛 비결은?

진주희 MK스포츠 온라인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5. 15. 1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의 달인'에는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

15일 방송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찹쌀떡 달인,초밥 달인이 소개된다.

강원도의 찹쌀떡 맛집 두 곳.

일본에서 한국으로 초밥의 진정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달인의 초밥 비결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알아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는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

15일 방송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찹쌀떡 달인,초밥 달인이 소개된다.

한 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간식, 찹쌀떡.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이 공개된다.사진=SBS 제공
강원도에 숨겨진 찹쌀떡 맛집 두 군데가 있다. 첫 번째 가게는 강원도 삼척에 있는 한 가게. 이곳 찹쌀떡의 특징은 부드러운 반죽과 달지 않은 팥소다.

그 두 가지의 조화가 환상적으로 이루어져 최고의 맛을 낸다고! 또 두 번째로 가볼 곳은 강릉. 이곳의 찹쌀떡은 그야말로 쫀득함의 끝판왕이라고 불린다는데.

반죽이 계속해서 입에 착착 달라붙어 씹을 때마다 쫀득함이 느껴진다고 한다. 강원도의 찹쌀떡 맛집 두 곳. 이 두 곳의 맛의 비법을 파헤쳐본다.

경기도 수원시 어느 골목에 있는 한 초밥집. 가게 외경부터 느껴지는 포스까지 범상치 않음 느껴지는 이곳.

매일 밥 시간이 되면 진정한 일식 초밥을 먹기 위한 사람들로 매일 붐빈다는 이곳은 20년이 넘는 경력의 달인이 주방의 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일본 도쿄에 유명한 초밥집에서 일식을 시작해 한국에서 자신의 가게를 차릴 때까지 오로지 신선한 초밥, 맛있는 초밥을 손님들에게 대접하겠다는 일념으로 지켜온 맛.

그 맛은 달인의 명성 그대로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는데. 일본에서 한국으로 초밥의 진정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달인의 초밥 비결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알아본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