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남국 코인 논란', 계파 갈등 재점화
YTN 2023. 5. 15. 17:58
■ 내일부터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나란히 5.3%씩 오릅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7천 원 정도 더 부담하게 됐습니다.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내일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간호법 재의요구를 건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의료연대는 환영 의사를 밝혔지만, 간호사 단체는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충북 청주에 이어 인근 증평군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최초 발생 농장의 반경 3km 방역대를 벗어난 지역이어서, 자칫 광범위한 확산이 우려됩니다.
■ 김남국 의원이 탈당했지만, 더불어민주당 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명계 중심으로 '지도부 책임론'을 제기하고, 일부 친명계가 김남국 감싸기에 나서면서 계파 갈등으로 번지는 양상입니다.
■ 오늘 오전 강원도 동해시 앞바다에서 올해 최대 규모인 4.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비슷한 곳에서 지진이 계속돼 관계 당국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때 이른 더위로 오늘 한낮 서울 기온이 초여름 수준인 27.6도를 기록했습니다. 내일은 더 더워져서 서울 30도, 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與 박대출 “네이버·다음 실검 부활, ‘남국이 형 힘내세요’ 판 까냐”
- 매일 밤 여고생 기숙사 앞에 텐트 치는 교장...무슨 일이?
- 간판서 사라진 '임창정' 석 자...가맹 식당들도 손절?
- 어린이집 나와 4차선 도로에서 발견된 2살...당시 블랙박스 보니
- 7월 화창한 날은 단 하루 뿐? 온라인에 퍼진 예보에 기상청 답변은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속보] 수인분당선 기흥역에 불...무정차 통과 중
- [단독] "싱글맘 사망 전 경찰에 알렸다"...'불법 추심' 신속 수사 방침 무색
- '태권도장 학대' CCTV 복원에 엄마 오열..."다시는 반복되지 않기를"